2019년 11월 23일 (토)
(녹) 연중 제33주간 토요일 하느님은 죽은 이들의 하느님이 아니라 산 이들의 하느님이시다.

† 북한 김정은 암살 위기 †

스크랩 인쇄

안정혁 [ajy3330] 쪽지 캡슐

2016-02-21 ㅣ No.10201

(십자성호를 그으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美랜드硏 브루스 베넷 박사 주장



미국 싱크탱크 ‘랜드연구소’의 브루스 베넷 박사가 “예측이 쉽지 않지만 북한 김정은에 대한 군부의 암살 시도도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 미국 싱크탱크 ‘랜드연구소’의 브루스 베넷 박사

 

   베넷 박사는 지난 13일(현지시간) 한국언론진흥재단과 미국 동서센터가 주관하는 ‘한·미 언론인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미국을 방문한 한국 기자들과 로스앤젤레스에서 만나 “정권 안정을 도모한다면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그렇게 많은 고위 간부를 숙청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정일은 17년 동안 인민무력부장을 3번 바꿨는데 김정은은 4년도 안 돼 5번을 바꿨다”며 “그 아래 수많은 사람들도 숙청됐다는 얘기인데 북한 군부에서는 김정은을 손보지 않으면 내가 당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독일 통일 당시 서독이 동독 고위급
인사에게 전면적 사면과 후한 연금을 약속했던 사례를 들며 “동독 고위 인사들은 통일이 되면 자신들에게 더 유리하니 총살당하지 않을 만큼만 일하고 통일을 저해하는 일은 하지 않았다”면서 “한국도 이 시점에 북한 관리를 상대로 통일이 되더라도 사면할 의사가 있다는 점을 밝히는 게 유리하다”고 했다. 


   그는 “(북한 급변 사태 시) 중국은 북한에 진입해 자체 난민 수용소를 설치하려 할 것”이라며 “중국군 철수 조건으로 주한 미군 철수를 요구하고 중국 기업이 북한에서 사들인 채굴권 등을 통일 후에도 유지하려 할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한국이 기대하는) ‘통일 대박’은 원활히 이뤄지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北군부, 김정은 암살 시도할 수도” |작성자 지리산 불곰


미국의 최정예 특수부대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후세인 체포와 빈 라덴 사살 등에서 공을 세운 미국의 최정예 특수부대가 한국에 도착했다.

   4일 주한미군사령부에 따르면 미국의 최정예 특수부대인 미 제1공수특전단과 제75레인저 연대 병력이 최근 한국 육군 특수전사령부와 연합훈련을 하기 위해 한국에 도착했다.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 발사 예고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미군 특수부대의 한국 파견은 강력한 대북 경고 메시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주한 미 특수전사령부의 순환 특수부대 가운데 지상 특수작전을 수행하는 일부 병력이라고 주한미군사는 설명했다. 제75레인저 연대는 미국의 최정예 특수부대로, 핵심시설 파괴, 공중강습, 특수정찰, 인명구조 등의 임무를 수행한다. 레이저부대는 요인 체포와 전략적 목표물 타격 등의 임무를 담당하며 이라크전 당시 후세인 체포와 빈 라덴 사살 등에서 공을 세운 바 있다. 레인저 요원들은 성공적인 임무 수행을 위해 연방수사국(FBI)과 중앙정보국(CIA) 등 관련기관에서 위탁교육을 받으며 전문기술을 다지기도 한다.

   특히 이 부대는 이라크전과 아프가니스탄전에 참가해 다수의 테러 요원들을 사살하거나 포로로 잡는 전과를 올렸다. 제1공수특전단은 주로 태평양 지역에서 활동하는 특수부대로, 아시아 지역 대테러 작전을 수행했다. 2000년대 초에는 이라크전과 아프간전에도 참전했다.

   주한미군이 제1공수특전단과 제75레인저 연대의 한국 파견을 이례적으로 공개한 것은 올해 초부터 대형 도발로 한반도 긴장 수위를 끌어올린 북한에 대한 경고 메시지라는 분석이 나온다. 미 특수부대는 유사시 한국 특수부대와 함께 북한 핵ㆍ미사일 시설을 포함한 전략적 시설을 파괴하고 핵심 요인 암살작전에 투입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레인저부대의 소속은 미국의 대테러부대를 총괄하는 합동특수전사령부(JSOC)다.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주 포프 공군기지 내에 위치한 JSOC는 1980년 12월에 발족했으며 해군특전단인 네이비실, 육군의 델타 포스(Delta Force)와 그린베레, 레인저, 해병대의 포스 리콘(Force Recon), 정보지원대다.


ㅡ 아 멘 ㅡ


 



 



464

추천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