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코리아 패싱(Korea Passing) 과 코리아 배싱(Korea Bashing)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03-22 ㅣ No.4024

 


코리아 패싱(Korea Passing) 과 코리아 배싱(Korea Bashing)



북핵 위기와 중국의 사드 보복 등 이슈로 동북아 정세가 급변하고 있지만 한국을 뺀 채 한반도 사안을 논의하는 것을 가리켜 코리아 패싱(Korea Passing)이라고 한다. 한반도 문제의 해결책을 놓고 당사국인 한국을 뺀 채 초강대국끼리 담판을 벌인다는 것이다.

코리아 배싱(Korea Bashing)이란 한국 때리기라는 말이다. 중국의 사드 보복이 대표적이고, 일본이 독도를 일본 고유 영토라며 사회 수업에 넣어 법적 구속력이 있게 한 것이다.

최근에는 미국 국무장관이 한.중.일 방문한데 있어서 한국 외교에 많은 의문점이 있다. 한국에서 사드 운운하던 미 국무장관이 중국에서는 사드를 언급하지 않았다. 일본을 '가장 중요한 동맹국'이라고 하면서 한국은 '중요한 파트너'라고만 했다. 일본에서는 외무상과의 만찬 일정이 있었는데 우리나라는 공식 만찬 일정이 없었다.

동북아 정세는 급변하는데 사드 정치권 분열에 외교 리더십 실종이 겹쳐 한반도 문제는 제대로 된 대응조차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코리아 패싱(Korea Passing) 뿐만 아니라 코리아 배싱(Korea Bashing)도 막을 수 있는 외교전략조차 보이지 않는다고 한다. 사드 배치, 대북 제재, 한일정보보호협정(GSOMIA) 등 주요 외교에 온갖 행태를 보였던 그 정치꾼들의 태도가 보이지 않으니 의문시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393 1

추천 반대(0) 신고

코리아 패싱(Korea Passing),코리아 배싱(Korea Bashing),시사용어, 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