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그리스도께 대한 신앙과 사랑 안에서 - 안티오키아의 성 이냐시오 주교 순교자의 ‘에페소인들에게 보낸

스크랩 인쇄

김철빈 [ssk5762] 쪽지 캡슐

2017-10-16 ㅣ No.115490

안티오키아의 성 이냐시오 주교 순교자의 ‘에페소인들에게 보낸 편지’에서(Nn. 13-18,1: Funk 1,183-187)
그리스도께 대한 신앙과 사랑 안에서
하느님께 감사 드리고 그분께 찬미를 드리는 모임을 더 자주 갖도록 하십시오. 여러분이 자주 모일 때 마귀의 힘은 파괴되고 여러분의 믿음의 일치는 그의 무서운 위협을 무산시켜 버립니다. 평화보다 더 좋은 것이 없습니다. 평화로써 하늘과 땅의 모든 전쟁이 중지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완전한 믿음과 사랑이 있어야 여러분이 이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두 가지 덕은 참된 생명의 시작이요 완성입니다. 믿음은 시작이고 사랑은 완성입니다. 이 두 가지가 일치되는 곳에 하느님께서 계십니다. 사람을 완성에로 인도하는 다른 덕은 이 두 가지 덕의 결과입니다. 믿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죄를 범하지 않고 사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미워하지 않습니다. “열매를 보고 그 나무를 압니다.” 마찬가지로 그리스도께 속한다고 고백하는 이들은 행동을 통하여 그것을 나타내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말로써만 믿음을 고백하는 것이 아니라 믿음의 실천에 끝까지 항구하는 일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아니면서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하는 것보다 그리스도인이면서 침묵을 지키는 것이 더 낫습니다. 가르치는 것에 실천이 뒤따른다면 가르치는 일은 좋은 것입니다. 여러분의 스승은 한 분뿐이십니다. 그분이 “말씀하시자 모든 것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분이 침묵 속에 행하신 일도 성부의 마음에 듭니다. 예수의 말씀을 지니고 있는 사람은 그분의 침묵의 소리도 들을 수 있고 충만한 영적 성숙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의 말은 실천의 힘을 지니고 그의 침묵은 웅변의 힘을 지닙니다.

하느님께는 감추인 것이 없습니다. 우리 마음의 가장 깊은 비밀까지도 그분 앞에 드러나 있습니다. 우리가 무슨 일을 하든지 그분이 우리 안에 거하신다는 것을 의식하면서 행하도록 합시다. 우리는 그분의 성전이고 그분은 우리 안에서 우리의 하느님이셔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그분을 철두철미하게 사랑한다면 우리 눈으로 그분을 직접 뵈올 것입니다.

나의 형제 여러분, “망상에 빠지지 마십시오.” 가정의 평화를 해치는 사람은 “하느님의 나라를 차지하지 못합니다.” 이렇게 육체를 따라 행한 사람들이 죽음을 당했다면 자신의 그릇된 교리로 하느님께서 주신 믿음을 부패케 하는 사람은 더욱더 큰 벌을 받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그리스도께서는 믿음 때문에 십자가에 못박히셨습니다. 그와 같은 더러운 일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그 말을 듣는 사람까지도 꺼지지 않는 지옥의 불에 던져질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당신 머리에 기름 부음 받으시고 그 기름은 교회에 흘러내려 불사 불멸의 향기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여러분이 향하는 그 생명에서 떨어져 나가지 않도록 이 세상 군주의 교리가 풍기는 부패된 냄새를 멀리하십시오. 우리 모두가 하느님의 지혜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받았다면 왜 지혜로운 사람이 되지 못한 채 살아갑니까? 주 친히 보내주신 은총의 선물을 알지 못하고 어리석은 사람처럼 죽어야 되겠습니까?

나는 별 존재가 아니지만 내 영혼은 십자가와 일치되어 있습니다. 그 십자가는 믿지 않는 이들에겐 걸림돌이지만 우리에게는 참으로 영원한 구원이요 생명입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795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