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하늘땅나 45 【참행복2】 “슬퍼하는 사람" 십자가의 길 제10처 4

스크랩 인쇄

박미라 [cham3385] 쪽지 캡슐

2017-12-18 ㅣ No.116898

[하늘땅나45] 【참행복2】 “슬퍼하는 사람" 십자가의 길 제10처 4

<실생활>
1982년 3월부터 4월까지 계속 심한 폭풍 속에 휘말려 세 번째로 넘어졌는데, 첫 번째 넘어질 때는 혼자서, 두 번째 넘어질 때는 수도원의 일부분과 함께, 세 번째 넘어질 때는 창설자와 그가 속한 전체와 함께 넘어지며 동네방네 떠 벌였기에 그냥 쉽게 넘어갈 수가 없었습니다.

크게 잘못했다는 것을 느끼고 윗사람에게 말씀드리려고 하는 바로 그 때, 함께 동조했던 누군가의 보고로 그분이 먼저 저를 불러 노발대발하며 자기 생각 같아서는 ‘당장 쫓아내고 싶다’고 하며 신부님께 ‘소임을 바꿔 달라’(중간에 바뀌는 것은 큰 창피를 당할 수 있음)고 청하라고 해서 그렇게 하였는데, 화를 내실 줄 알았던 신부님은 너무나도 담담하게, 너무나도 쉽게, 너무나도 부드럽게 용서해 주셨습니다(5처에서처럼).

그런데 저는 창피 당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었기에 ‘이렇게 쉽게 넘어가도 되는 것일까?’ 하고 생각하였는데 드디어 생각지도 않은 때에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옷 벗김을 당할 수 있었습니다.

그 윗분의 수업 시간이 바로 제가 십자가에 못박히기 위해 옷을 벗는 시간이었습니다. 수업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온통 저의 이야기뿐이었습니다. 저를 아는 사람들은 저를 걱정하여 제 눈치를 살피고 있었지만, 저는 그 말씀 한 마디 한 마디를 듣는 것이 마냥 즐겁기만 하였습니다. 그렇게 기쁠 수가 없었습니다. 저를 힐난하는 말들이 어쩌면 그리도 아름답게 들릴 수 있는지....

그 말씀은 바로 저의 마지막 남은 껍질의 부분들을 하나하나 떼어내는 칼이었던 것입니다. 제가 어린아이와 같이 옷 벗김을 당하여도 창피를 느끼지 않고 오히려 기쁠 수 있게 하여주시며 제가 옷 벗김을 당하도록 그런 분을 제게 주심에 감사드렸습니다. 그분은 제가 마지막 남은 자존심과 체면으로 똘똘 뭉친 ‘세상에 속한 나의 겉껍질’ 완전히 벗어버리는 일을 도와준 “은인”입니다. 십자가에서 내려올 때까지 저를 도와주신 그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 저의 사랑이신 주님! 감사합니다.

이제야 당신께로 나아가기 위해
남 앞에 보이려고 저를 치장하고 있던
저의 더러운 옷을 다 벗어버렸습니다.

러나 아직도 저의 안에
당신과 맞지 않는
씨눈을 둘러싼 알갱이 남아 있습니다.

당신께서 만들어주신 아름다운 저를
온전히 당신께 살라 바치는 번제물이 될 수 있도록
이제 제 안에 당신을 닮은 씨눈
둘러싸고 있는 속알갱이까지도
완전히 없앨 수 있게 하여주소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505 1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