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목)
(백) 부활 제3주간 목요일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온디맨드 서비스(On Demand Service)와 온디맨드 경제(On Demand Economy)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5-27 ㅣ No.4811

 


온디맨드 서비스(On Demand Service)와 온디맨드 경제(On Demand Economy)




 

온디맨드(On Demand)란 고객의 요구가 있을 때 언제 어디서나 고객 중심에서 니즈를 해결해 주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기존의 거래는 고객이 직접 재화와 서비스가 있는 곳을 찾아가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고객이 원할 때 바로 서비스가 제공되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온디맨드(On Demand)는 공급이 아니라 수요가 모든 것을 결정하는 시스템이다.

모바일을 중심으로 고객과 근처에 있는 서비스 제공자를 연결해주고, 주문을 받은 서비스 제공자는 고객이 원하는 것에 맞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원하는 방식으로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라 거래비용이 줄고, 가격 결정의 주도권을 수요자가 갖는 것이 온디맨드(On Demand)의 가장 큰 특징이기 때문이다. 인터넷전문은행, P2P대출, 택시 호출 등이 온디맨드 서비스(On Demand Service)에 해당된다.

온디맨드(On Demand)는 단순한 서비스 수준을 넘어 어느 때보다 활성화된 온디맨드 서비스(On Demand Service)를 볼 수 있다. 이제 온디맨드 경제(On Demand Economy)라고 할 수 있다. 온디맨드 경제(On Demand Economy)란 각종 서비스와 재화가 모바일 네트워크 또는 온라인 장터 등을 통해 수요자가 원하는 형태로 즉각 제공되는 경제 시스템을 가리키는 말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052 1

추천 반대(0) 신고

온디맨드 서비스(On Demand Service),온디맨드 경제(On Demand Economy),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