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1일 (월)
(녹) 연중 제29주간 월요일 네가 마련해 둔 것은 누구 차지가 되겠느냐?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코스파세대(Cospa lif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6-13 ㅣ No.4828

 


코스파세대(Cospa life)



 

코스파는 코스트(cost)와 퍼포먼스(performance)의 합성어로 비용대비 효과라는 의미로 일본에서 유래된 말이다.

자신이 얼마의 비용을 들였을 때 그 이상의 효과 내지는 만족이 있느냐를 따지는, 즉 비용대비 효과를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일컫는 용어가 코스파세대(Cospa life)이다. 지극히 현재 지향적인 소비에 탐닉하고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지극히 현재지향적인 세대를 일컫는 욜로 라이프(YOLO life)와는 상반되는 세대이다.

코스파세대(Cospa life)들은 가성비를 따지며 1+1제품을 산다거나 더 저렴하고 더 용량이 많은 제품을 찾는다. 즉 효율을 중시하면서도 비용이 적게 드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소비 형태를 가지고 있다.  

코스파세대(Cospa life)의 특징으로는 절약이 몸에 벤 생활을 영위하며 포인트나 쿠폰 등을 꼼꼼히 활용하고 중고품에 대한 거부감이 적고 렌탈 등의 서비스 이용이 많으며 사회공헌 의식도 높으며 실리를 중요시하는 등의 특징이 있다. 실속있고 현명한 소비자라고 할 수 있지만 결코 욕망을 억제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합리적인 것을 추구할 뿐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766 2

추천 반대(0) 신고

코스파세대(Cospa lif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번호 제목 등록일 작성자
4830 사이언톨로지(Scientology)|1| 2019-06-15 박남량
4829 알고리즘트레이딩(Algorithmic Trading)|1| 2019-06-14 박남량
4828 코스파세대(Cospa life)|2| 2019-06-13 박남량
4827 레트로 마케팅(Retro Marketing)|1| 2019-06-12 박남량
4826 스톰트루퍼 효과(stormtrooper effect)|1| 2019-06-11 박남량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