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워케이션(Workcation)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10-06 ㅣ No.4943

 


워케이션(Workcation)



 

일을 의미하는 워크(Work)과 휴가 또는 방학을 의미하는 베케이션(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소화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제도를 가리켜 워케이션(Workcation)이라고 한다.

여행지에서 업무도 하고 휴가도 즐기는 것이다. 워케이션(Workcation)은 휴가를 즐기는 곳에서의 업무를 인정함으로써 직원들의 장기휴가 사용을 쉽게 만드는 것이 워케이션(Workcation)의 취지라고 한다.

일본항공(JAL)의 경우 해외 리조트에서 낮에는 회사 컴퓨터에 접속해서 일을 하고 저녁에는 칵테일을 마시면서 쉰다. 여행지에서 근무하는 사원들은 일정 시간 동안 업무를 한다. 회의 일정이 생기면 전화로 참여한다. 업무 시작, 종료 시간을 상사에게 보고하는 등 근무 실태를 회사에 알린다는 것이다.

워케이션(Workcation)은 근로자 활력 제고뿐 아니라 지방자치단체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워케이션(Workcation) 도입을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기업들에게 요청하는 경우가 있다. 워케이션(Workcation)은 미국에서 유행한 제도이다. 우리나라는 아직 워케이션(Workcation)이 유행하고 있지는 않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082 1

추천 반대(0) 신고

워케이션(Workcation),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