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애그테크(Ag-tech)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10-25 ㅣ No.4963

 


애그테크(Ag-tech)

 


농업과 기술의 융합을 의미하는 말이 애그테크(Ag-tech)다. Agricultural Technology의 줄임말이다.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이용해 1차 산업인 농업을 혁신한 기업을 애그테크(Ag-tech)회사라고 한다. 애그테크(Ag-tech) 산업 주 가장 범위가 넓은 분야가 가장 큰 범위를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스마트팜(smart farm)이다.

인류의 가장 오래된 산업인 농업이 첨단 ICT 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의 발전과 함께 진화하고 있다. 스마트팜(smart farm)은 기존의 농업에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및 인공지능 기술 등 첨단 정보 통신 기술( ICT 기술)을 융합하여 생산, 유통, 소비 등 농업 전체에 생산성, 효율성, 품질 향사 등과 같은 고부가 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다.

스마트팜(smart farm)의 확대는 세계 기후 변화와 인구 증가에 따른 식량난과 연관이 깊다. 세계 인구는 증가하는데 도시화로 인해 농작물 재배 면적은 줄어들고, 생산 현장의 농업인은 고령화되고 있기에 스마트팜(smart farm)의 확대 보급은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팜(smart farm)에 정보 통신 핵심 기술( ICT)과 드론, 농업용 로봇, 자율주행 트랙터 등과 같은 응용 기술을 적용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은 농산업 선진국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92 1

추천 반대(0) 신고

애그테크(Ag-tech), ICT 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스마트팜(smart farm),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