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하느님의 뜻, 구원의 약속이 보이십니까?. (마르 8,22-26)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2-19 ㅣ No.136171

 

 

2020년 2월 19

 

하느님의 뜻구원의 약속이 보이십니까?. (마르 8,22-26)

 

22ㄱ 예수님과 제자들은 벳사이다로 갔다.

벳사이다주님께서 불행하다 말씀하신 지역입니다아람어 뱃새이(사냥꾼어부)에서 온 말이랍니다.

 

마태11,21 “불행하여라너 코라진아불행하여라너 벳사이다야너희에게 일어난 기적들이 티로와 시돈에서 일어났더라면그들은 벌써 자루옷을 입고 재를 뒤집어쓰고 회개하였을 것이다.

회개를 못해 불행한 곳입니다잘못(때문이 아닌 회개를 못해 불행한 그곳에 회개그 복을 주시려 들어가십니다.

 

22ㄴ 그런데 사람들이 눈먼 이를 예수님께 데리고 와서는 그에게 손을 대어 주십사고 청하였다.

주님의 기적그 일하심을 죄의 용서로 깨닫지 못한(보지 못한눈먼 이입니다.

그리고 그 눈먼 이를 위해 기적의 손으로기적의 치유를 청하는 그들 또한 회개해야할 눈먼 이들입니다.

그래서 벳사이다가 불행한 곳입니다.

 

2그분께서는 그 눈먼 이의 손을 잡아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셔서그의 두 눈에 침을 바르시고 그에게 손을 얹으신 다음, “무엇이 보이느냐?” 하고 물으셨다.

= 귀먹고 말 못하는 이들처럼(7,31) 먼저 분리시키십니다그리고 그 보지 못하는 눈에 당신의 입에서 나오는 침곧 말씀을 주시고 물으십니다.

인간의 눈이 아닌 주님의 말씀을 통해 보게 하신 후 하시는 물으심 입니다.“무엇이 보이느냐?‘

 

24 그는 앞을 쳐다보며,“사람들이 보입니다그런데 걸어 다니는 나무처럼 보입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말씀은 늘앞에 희망(용서)을 보게 하십니다지난 절망()을 보게 하시지 않습니다.(히브10,16참조)

그래서 복음(기쁜소식)입니다그 희망의 눈으로 보겠습니다.

하느님은 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셨습니다남자(제라-후손여자(테무트-그릇남자와 여자가 한 몸이 되었을 때 그릇이 씨를 받아 드렸을 때 -사람입니다다시피조물인 땅여자가 하늘의 씨를 받아 드렸을 때사람입니다후손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눈먼 이가 아직 그 예수님과 하나 되지 못해 나무처럼 보입니다그런데 나무는 하느님의 구원의 계명계약을 뜻합니다.(탈출15,25) 계약(스타오로스)- 기둥(나무)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니까 사람이하느님의 구원의 계약(십자나무)으로 존재한다는 그 깨달음의 눈을 아직 갖지 못한 눈먼이입니다.

 

25 그분께서 다시 그의 두 눈에 손을 얹으시니 그가 똑똑히 보게 되었다그는 시력이 회복되어 모든 것을 뚜렷이 보게 된 것이다.

기적의 손그 창조의 손을 얹으시니곧 보지 못하는 그 잘못을 덮으시니 똑똑히 볼 수 있는말씀으로 볼 수 있는 눈이 되었습니다.

하느님의 계약(나무)을 그 어렴풋이 아닌 구원의 약속계약(스타오로스-십자나무)을 진리로 똑똑히 보는 눈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26 예수님께서는 그를 집으로 보내시면서 말씀하셨다. “저 마을로는 들어가지 마라.”

주님의 말슴을 인간의 뜻그 길로 말하는 마을(공동체그 불행한 곳악한 곳으로 들어 가지 마라 하십니다그 마을에 들어가지 않는 것이 복입니다.

 

시편1,1-2 행복하여라악인들의 뜻에 따라 걷지 않고 죄인들의 길에 들지 않으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않는 사람오히려 주님의 가르침을 좋아하고 그분의 가르침을 밤낮으로 되새기는 사람.

사람의 뜻이 아닌 하느님의 뜻으로 되새기는기억하는 것 착ㅎㄴ정결한 올바른 기도입니다.(레위11,3참조)

 

마태6,9-10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여라. ‘하늘에 계신 저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히 드러내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하느님의 이름하느님의 뜻이 아닌 사람의 뜻을 찾는 제자들에게 가르쳐 주신 기도입니다.

오늘 벳사이다의 말씀은 어부(벳새이)인 제자들에게 회개해야할 눈먼 이임을 깨달으라고보라고 가르치시는 말씀입니다.

사람의 뜻을 위해 말하고 듣고 기도하는 공동체-불행입니다.

주님당신의 침(말씀)을 원합니다오늘 땅인 여자들내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루어지소서~~!

그러면 우주 만물과 내 삶 속에서 또한 구원의 약속 그 말씀을 보게깨닫게 될 것입니다.(로마1,20참조)

그러면 내 삶이 희망으로 가득할 것입니다.

♡ 아멘 -*^^*- 


 



1,387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