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환경 난민(Environmental Refugees)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0-07-13 ㅣ No.5227

환경 난민(Environmental Refugees)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 현상은 가뭄, 홍수, 태풍, 산불, 극적인 온도 변화, 해수면 상숭에 의한 해안 침식 등의 원인이 되고, 사람들의 생활에, 더 나아가 생존의 문제에 영향을 미친다.

자연 재해로 인한 기후 변화나 인간의 영향에 의해 야기된 생태적 환경의 변화로 인해 발생한 난민을 가리켜 환경 난민(Environmental Refugees)이라고 한다. 환경파괴로 인해 본래 살던 곳을 떠나 난민이 된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현재 유엔난민기구(UNHCR=United Nations High Commissioner for Refugees)가 인정하는 난민이란 인종, 종교, 민족, 특정 사회집단의 구성원 신분 또는 정치적 의견을 이유로 박해받는 사람을 말한다. 이에 환경 난민(Environmental Refugees)은 인종, 종교, 민족, 정치적인 이유 등으로 박해 받는 사람이 아니라는 이유로 국제사회에서 난민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환경 난민(Environmental Refugees)이란 유엔환경계획(UNEP=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me)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용어로, 환경 난민은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세계 어떤 지역도 환경 난민으로부터 자유롭지 않다면서, 2008년 이후 매년 약 2,150만 명이 기후변화로 인해 강제로 피난길에 오르고 있다고 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875 1

추천 반대(0) 신고

환경 난민(Environmental Refugees)?,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