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소문에 들리는 이 사람 (루카 9,7-9)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9-25 ㅣ No.141015

 

연중 제25주간 목요일

 

2020년 9월 24일 [연중 제25주간 목요일]

<소문에 들리는 이 사람은 누구인가?>

(루카 9,7-9)

헤로데 영주는 예수님께서 하신 모든 일을 전해 듣고 몹시 당황하였다더러는 요한이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되살아났다.” 하고, 8 더러는 엘리야가 나타났다.” 하는가 하면또 어떤 이들은 옛 예언자 한 분이 다시 살아났다.” 하였기 때문이다. 9 그래서 헤로데는 이렇게 말하였다. “요한은 내가 목을 베었는데소문에 들리는 이 사람은 누구인가?” 그러면서 그는 예수님을 만나 보려고 하였다.

하늘의 길로 이끌기 위해 자신의 잘못을 지적했던 요한을 죽인 헤로데그가 소문을 듣고 예수님을 만나보고 싶어 한다왜요?

자신이 죽인 요한이 살아났는지 확인하고 싶어서일까두려웠을 텐데~~~그러나 그 두려움 보다 자신의 욕망이 더 컸기 때문일 것이다.

호수의 풍랑을 잠재우시고마귀 들린 이를 치유하신또 하혈병 여인이 치유를 받고 죽은 소녀가 살아났다는 소문을 듣고는 그 능력의 예수님을 만나고 싶었던 것이다우리는 어떤가나는헤로데처럼내 뜻내 욕망을 위해 예수님을 믿으려 했다처음에는~~지금은 누군가 나에게 헤로데처럼 예수님을 믿으려 하는 것이 아니냐고 물으면 아니오’ 라고 답할 것이다그러면 지금 내가 하는 기도는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대로 내 뜻이 아닌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기를 기도 하는지~~

 

오늘 바오로 사도의 기도로 확인 하고자 한다.

(에페3,14-21) 14 나는 아버지(하느님앞에 무릎을 꿇습니다. 15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종족이 아버지에게서 이름(존재)을 받습니다. 16 아버지께서 당신의 풍성한 영광에 따라 성령을 통하여 여러분의 내적 인간이 당신 힘으로 굳세어지게 하시고, 17 여러분의 믿음을 통하여 그리스도께서 여러분의 마음 안에 사시게 하시며여러분이(주님의사랑에 뿌리를 내리고 그것을 기초로 삼게 하시기를 빕니다. 18 그리하여 여러분이 모든 성도와 함께 (주님 마음의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한지 깨닫는 능력을 지니고, 19 인간의 지각을 뛰어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게 해 주시기를 빕니다이렇게 하여 여러분이 하느님의 온갖 충만하심으로 충만(완전)하게 되기를 빕니다. 20 우리 안에서 활동하시는 힘(말씀)으로우리가 청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보다 훨씬 더 풍성히 이루어 주실 수 있는 분, 21 그분께(하느님께서교회 안에서그리고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세세 대대로 영원무궁토록 영광이 있기를 빕니다아멘.

사도의 하늘의 것을 위한 기도가 아닌땅의 것을 위한 기도를 하고 있다면 헤로데와 무엇이 다른가?

(마태6,7.9-10) 7그러니너희는 기도할 때에 다른 민족 사람들처럼 *빈말을 되풀이하지 마라그들은 말을 많이 해야 들어 주시는 줄로 생각한다.

다른 민족 사람들처럼곧 세상의 것을 위한 기도는 빈말기도인 것이다.

9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여라. ‘하늘에 계신 저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히 드러내시며 10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하느님의 뜻인 세상에서의 구원을 위한 기도를다른 민족들처럼 주문 외우듯 하여 헛된 세상의 것을 위한 헛된, ‘빈말기도로 만들어 버렸다.

 

오늘 1독서 (코헬렛1,2-9)에서 알려주지 않는가?~

허무로다허무코헬렛이 말한다허무로다허무모든 것이 허무로다! 3 태양 아래에서 애쓰는 모든 노고가 사람에게 무슨 보람이 있으랴? 4 한 세대가 가고 또 한 세대가 오지만 땅은 영원히 그대로다.

땅의 모든 영광도 영원히 당의 것일 뿐인간의 모든 의로움도 영원한 흙으로 돌아갈 뿐하늘의 것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태양은 뜨고 지지만 떠올랐던 그곳으로 서둘러 간다. 6 남쪽으로 불다 북쪽으로 도는 바람은 돌고 돌며 가지만 제자리로 되돌아온다. 7 강물이 모두 바다로 흘러드는데 바다는 가득 차지 않는다강물은 흘러드는 그곳으로 계속 흘러든다. 8 *온갖 말로 *애써 말하지만 아무도 다 말하지 못한다눈은 보아도 만족하지 못하고 귀는 들어도 가득 차지 못한다.

인간의 말로 듣고보는 모든 것이 구원을 주지 못하는 헛되고 헛된 것이기에~

있던 것은 다시 있을 것이고 이루어진 것은 다시 이루어질 것이니 태양 아래 새로운 것이란 없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이 없다?~ 하늘의 존재가 되게 하는 것이 없다는 것이다사도처럼 예수님의 기도로 하늘을 담아야 새로운 것이 돼야 하는 것이다.

 

(2코린5,17) 17 그래서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옛것은 지나갔습니다보십시오새것이 되었습니다.

 

(로마5,21 8,1-4) 21 이는 죄가 죽음으로 지배한 것처럼은총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원한 생명을 가져다주는 의로움으로 지배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이들은 단죄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 2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생명을 주시는 성령의 법이 그대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었기 때문입니다. 3 율법이 육으로 말미암아 나약해져 이룰 수 없던 것을 하느님께서 이루셨습니다곧 당신의 친아드님을 죄 많은 육의 모습을 지닌 속죄 제물로 보내시어 그 육 안에서 죄를 처단하셨습니다. 4 이는 육이 아니라 성령에 따라 살아가는 우리 안에서율법이 요구하는 바가 채워지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 ~아멘!!!

 

  



2,044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