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 (수)
(백) 부활 제4주간 수요일 나는 빛으로서 이 세상에 왔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실행(實行)- 하느님을 믿고 나를 믿지 않는 것 (마태7,21-27)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1-12-02 ㅣ No.151348

 

 

2021년 12월 2일 [대림 제1주간 목요일]

 

실행(實行)- 하느님을 믿고 나를 믿지 않는 것

 

복음(마태7,21-27)

21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나에게 주님주님!’ 한다고 모두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실행하는 이라야 들어간다.

하느님의 뜻그분의 생각(生覺)과 지혜(智慧)가 사람의 뜻(생각과 지혜)이 다르고 하느님의 길()이 사람의 길과 다른 것이니(이사55,8-9 1코린1,21 참조하느님의 뜻을 믿는(신뢰)것이 실행(實行)이다.

 

독서(이사26,3) 3 한결같은 심성(心性)을 지닌 그들에게 당신께서 평화를평화(平和)를 베푸시니 그들이 당신을 *신뢰(信賴)하기 때문입니다.

 

22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에게, ‘주님주님! *저희가 주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주님의 이름으로 마귀를 쫓아내고주님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일으키지 않았습니까?’ 하고 말할 것이다. 23 그때에 나는 그들에게, ‘나는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내게서 물러들 가라불법을 일삼는 자들아!’ 하고 선언할 것이다.”

예언(預言)을 하고마귀(魔鬼)를 쫓아내고 기적(奇蹟)을 일으키는 것이 불법하느님의 일()이 아니라는 말씀이다저희(우리)가 빠져야한다나를 내세우면 안 된다그러면 나를 높이게 되는 불법(不法)을 저지르게 된다.

 

(루가17,10) 10 이와 같이 너희도 분부를 받은 대로 다 하고 나서, ‘저희는 쓸모없는 종입니다해야 할 일을 하였을 뿐입니다.’ 하고 말하여라.”

인간의 행위로 받는 구원이 아니기 때문이다.(에페2,8-9) 구마와 기적은 사람의 열심히 되는 것이 아니라 말씀이 하시는 것이다. (히브4,12 1테살2,13 야고1,18 묵시12,21 참조그러니 말씀을 믿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실행이다.

 

24 그러므로 나의 이 말을 듣고 실행하는 이는 모두 자기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슬기로운 사람과 같을 것이다.

성경(聖經말씀으로 하느님의 뜻(지혜)을 깨달아 믿는 것이 실행이다죄인들의 구원을 위해 하느님의 뜻(말씀지혜)으로 오셔서 저주(詛呪)의 십자가(十字架)에서 죽으신 예수님을 그리스도로진리(眞理)로 믿는 것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요한3,16 6,29 14,6 참조그것이 반석(磐石)이신 주님 위에 집()을 짓는 것이다.

 

25 비가 내려 강물이 밀려오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들이쳤지만 무너지지 않았다반석 위에 세워졌기 때문이다.

강물은 생명수인 하느님의 말씀을 뜻하며(이사55,10-11참조), 바람은 하느님의 영으로 그분의 뜻(지혜)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진리로 증언(證言)하시며 깨닫고 믿게 하실 보호자 성령(聖靈)이시다.(요한15,26 1코린2,9-10 참조)

곧 성령께 의탁(依託)하는 것이 반석(磐石)위에 집을 빗는 것이다성령께 의탁했을 때(하느님의 일인예수님을 그리스도로 믿을 수 있고어떤 절망(絶望)이나 시련(試鍊)에도 무너지지 않는다피난처(피신처), 생명이 되어 주시기 때문이다.

 

(로마8,9-10) 9 그러나 하느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사시기만 하면여러분은 육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게 됩니다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을 모시고 있지 않으면그는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10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면몸은 비록 죄 때문에 죽은 것이 되지만의로움 때문에 성령께서 여러분의 생명이 되어 주십니다.

 

26 그러나 나의 이 말을 듣고 실행하지(믿지않는 자는 모두 자기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과 같다.

성령의 깨달음 없이 인간의 뜻지혜로 받아 실행해 버리면 흙의 지혜가 되어 부서질 모래위에 짓는 것이다.

그러면 죽음이 끝이다하느님의 일을 하는곧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대속그 의로움을 진리로 깨달아 믿는 이들은 사후(死後하늘의 영원한 생명을 얻어 살게 되지만사람의 일을 하는 곧 노후(老後)를 위해또 자신의 열성의로움을 진리로 여기며 자신의 뜻에 열중(熱中)하면 땅에 영원히 갇히게 된다그에게 되살아남부활(復活)은 없다.

 

27 비가 내려 강물이 밀려오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휘몰아치자 무너져 버렸다완전히 무너지고 말았다.”

하늘의 비강물바람을 땅의 비강물바람으로 받으면 곧 하느님의 지혜인 대속(代贖)의 말씀을사람의 지혜인 선악의 말로 받으면 힘들게 하는 법이 되고또한 그 선악(善惡)의 법으로 자기를 높이면 하늘나라의 생명에 대한 희망이 없는 심판(審判)뿐이라는 말씀이다.

 

독서(이사26,5-6) 5 그분께서는 *높은 곳의 주민들을 낮추시고 높은 도시를 헐어 버리셨으며 그것을 땅바닥에다 헐어 버리시어 먼지 위로 내던지셨다. 6 발이 그것을 짓밟는다빈곤한 이들의 발이힘없는 이들의 발길이 그것을 짓밟는다.”

다시 세우시기 위한 낮추심부수심이다자신이 흙의 먼지일 뿐임을 깨닫고 하느님께 돌아와 생명을 얻으라.’고 하시는 자비(慈悲).

 

(갈라6,7-8) 7 착각하지 마십시오하느님은 우롱당하실 분이 아니십니다사람은 자기가 뿌린 것을 거두는 법입니다. 8 (말씀을자기의 육에 뿌리는 사람은 육에서 멸망을 거두고성령에게 뿌리는 사람은 성령에게서 영원한 생명을 거둘 것입니다.

 

(로마8,10) 10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면(믿으면), 몸은 비록 죄 때문에 죽은 것이 되지만의로움(믿음때문에 성령께서 여러분의 생명이 되어 주십니다.

 

은총이신 천주의 성령님주님의 종이오니 말씀대로 저에게 이루어지게 하소서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우리)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847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