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는 모두 잘려 불에 던져진다! (마태7,15-20)

스크랩 인쇄

윤태열 [daniel8155] 쪽지 캡슐

2019-06-26 ㅣ No.130639

†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는 모두 잘려 불에 던져진다! (마태7,15-20)

 

 

마태7,15-20절은 “그때에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거짓 예언자들을 조심하여라. 그들은 양의 옷차림을 하고 너희에게 오지만 속은 게걸 든 이리들이다. 너희는 그들이 맺은 열매를 보고 그들을 알 수 있다. 가시나무에서 어떻게 포도를 거두어들이고, 엉겅퀴에서 어떻게 무화과를 거두어들이겠는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는 모두 좋은 열매를 맺고 나쁜 나무는 나쁜 열매를 맺는다.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나쁜 나무가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는 모두 잘려 불에 던져진다. 그러므로 너희는 그들이 맺은 열매를 보고 그들을 알아볼 수 있다.”고 말한다.

  

이 경고는 불신자들과 불경건한 자들을 조심하라는 말이 아니라, 경건한 그리스도인들을 조심하라는 말이다. 이들은 예언자(선지자)로 행세하며 겉으로 보기에는 예수 양떼의 한 마리 양처럼 보이는 자들이다. 어떠한 종류의 사람들이 “거짓 예언자”일까? 그들은 특별한 종류의 영감을 받은 사람들임에는 틀림이 없다.

  

예를 들어, 성경을 쓴 사람들을 “예언자(선지자)” 라고 부른다. 2베드1,21절은 “예언은 결코 인간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성령에 이끌려 하느님에게서 받아 전한 것입니다.”라고 말씀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거짓 예언자는 역시 영감을 받았으나, 성령에 의한 것이 아니며, 그 또한 다른 사람의 말을 해내지만 하느님의 말씀은 전혀 아니다.

  

예언자들은 직접적으로 가르침과 관계가 있다. 시대마다 거짓 예언자들은 겁이 많은 양과 똑 같은 모습으로 무리지어 나타난다. “이리들”은 악한 영들을 가리키는데, 왜냐하면 밖의 양가죽은 그들이 훔친 것이며, 심지어 속에 있는 것들도 그들 자신의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들의 겉모습과는 달리 본질은 그와 정반대임을 지적하시며, 그것을 구별할 수 있는 것은 그들이 맺는 열매라고 말씀하신다.

 

좋은 열매가 나는 것은 나무가 전체적으로 건강한 경우이다. 이와 같이 사람도 예수님의 선포에 뿌리를 박고 그것으로부터 살 때에 좋은 열매를 맺는다. 거짓 예언자들의 출현은 미래에 있을 일로 예고되지만(마태24,11 24), 그러나 그것은 이미 현재의 가장 심각한 교회의 문제가 되어 버렸다(사도20,29-30; 티토1,10; 2베드2,1; 1요한4,1-6; 묵시2,20).

  

그렇다면 “열매들”이란 무엇인가? 여기서 “열매들”은 가르침을 가리킨다. 예언자들의 열매는 가르침이지 행위가 아니다. 그가 거짓 예언자인가 아닌가는 그의 가르침에 의해서 결정된다! 무화과와 포도는 유대인들 가운데 최상의 과일들이다. 거짓 예언자들의 입에서는 어떤 하느님의 가르침도 들을 수가 없다!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는 모두 잘려 불에 던져진다.”

  

시편42,7절은 “주의 폭포소리에 깊은 바다가 서로 부르면 주의 파도와 물결이 나를 엄몰하도소이다.”라고 말한다. “깊은 바다가 서로 부른다.”는 말은 “깊은 곳과 깊은 곳이 서로 부른다.”로 번역할 수도 있다. 이것은 당신의 깊은 곳(영)에서 나오지 않는 것은 다른 사람의 깊은 곳(영)을 만질 수 없다.

  

다른 사람의 깊은 곳은 오직 당신의 깊은 곳과 반향(反響)할 수 있을 따름이다. 깊은 곳에서 나오지 않은 모든 것은 결코 깊은 곳에 이르지 못한다. 만일 당신이 깊은 곳으로부터 유익과 도움을 받지 않으면, 당신의 깊은 곳에서 어떤 것이 나올 수 없다. 그러므로 당신이 영적인 일에서 남을 도우려면 반드시 무언가가 깊은 속에서 나와야 한다.

 

만일 당신의 말이 깊은 속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의 감정과 이상을 얻고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눈물을 흘리게 하고 즐겁게 하고 일시적으로 흥분케 할 수 있더라도, 당신은 사람의 깊은 곳을 만질 수 없다. 오직 깊은 곳만이 깊은 곳을 부른다.

오늘날 교회 안에서 일반화된 얕은 강론, 하느님 말씀을 대신하여 자리 잡은 이념투쟁과 거짓말들, 교회 지도자들의 무책임한 얕은 말들은, 이제 ‘누가 진짜이고? 누가 가짜인지?’를 만천하에 드러냄으로써, 이제 우리로 하여금 분명히 알게 한다!

하느님의 말씀을 영으로 전하는 이 시대 진정한 사역자를 찾아보기 힘들다. “좋은 열매를 맺지 않는 나무는 모두 잘려 불에 던져진다.” 이들은 분명히 멸망 받을 사람들이다!

알렐루야! 아멘!

 

 

<전문은 http://cafe.daum.net/yoondaniel을 참고 하십시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888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