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O4O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2-19 ㅣ No.4713

 


O4O


 

 

Online for Offline 의 약어로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이라는 뜻이다. 온라인 기업이 가지고 있는 고객 정보와 자산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새로운 매출을 만들어내는 플랫폼을 가리켜 O4O(Online for Offline)라고 한다. 기업의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오프라인 활동에 결합하는 신개념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O2O(Online to Offline)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매개체로서의 플랫폼이었다면, O4O(Online for Offline)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오프라인을 직접 운영하며 시장 혁신을 주도하는 플랫폼이다. 지금까지 온라인 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을 만들어왔지민 단순히 온라인 매출을 올리기 위한 도구와 마케팅에 불과했다면 O4O(Online for Offline)는 독립적으로 새로운 시장에서의 매출을 만들어낸다.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구입 가능했던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터넷, 모바일 앱 등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 O4O(Online for Offline)는 이와는 반대로 기존에 있던 온라인 서비스가 현실 세계의 사업 모델에 영향을 준다는 의미가 강하다. 4차 산업혁명으로 지칭되는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을 곳곳에 적용하며 쇼핑의 편리성을 제공하고 고객과 매장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359 1

추천 반대(0) 신고

O4O(Online for Offline),O2O(Online to Offlin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