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도서출판 벽난로] 포근한 가정 교리서

스크랩 인쇄

도서출판벽난로 [focobooks] 쪽지 캡슐

2020-12-01 ㅣ No.1069

 

 

세계적 대유행 바이러스 감염으로 대면 교리 수업이 어려워진 요즘 자녀들의 신앙교육 필수도서

책 소개

대구대교구 4대리구에서 복음화 담당을 하는 마진우 신부가 직접 만화를 그려 넣은 첫 신앙 교리서를 펴냈다.

우리 신앙생활에 근본이 되고 중요한 사도신경, 7성사, 십계명, 자비 실천 항목까지 쉽게 설명하였고, 행동이 따르는 산 신앙이 되도록 각 내용을 어린이들이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길라잡이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부분마다 부모님이나 도우미와 함께 읽어가면서 길라잡이까지 해 나간다면 특히 코로나로 대면 교리 수업이 부족한 지금 어린이들의 신앙생활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가정에서 부모들이 교리교사가 되어 자녀들과 함께 읽고 자녀들에게 설명함으로써 부모들에게도 신앙의 핵심을 한번 더 짚어가면서 신앙심을 키워가는 기회가 될 것이다. “어린이와 같이 하느님의 나라를 받아들이지 않는 자는 결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한다.(루카 18.17)는 복음 말씀처럼 어른들의 복잡한 머리가 아닌 어린이들의 맑은 눈으로 신앙을 되돌아보면 우리의 신앙이 좀 더 자라나지 않을까.

 

 

목차

들어가는 글 06

사도 신경   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7성사 57

세례 성사  

성체 성사  

견진 성사

고해 성사

병자 성사

성품 성사

혼인 성사

십계명 87

일계명

이계명

삼계명

사계명

오계명

육계명

칠계명

팔계명

구계명

십계명

일곱 가지 자비 실천 항목 129

육체를 위한 자비 실천

영혼을 위한 자비 실천

나가는 글 187

 

 

 

 

지은이 소개

지은이 마진우 요셉 신부는 유투브에서 겸손기도 신부로 잘 알려져 있는 대구대교구 사제이다. 남미에서 선교사로 일한 체험과 한국에서 전국을 다니며 100회 이상 특강을 진행한 경험을 녹여 사람들의 마음에 더 가까이 다가가 생활밀착형 복음을 전하려 노력하고 있다. 저서로는 신학생의 삶을 담은 만화책 『SEMITOON』과 평신도와 공저로 펴 낸 『겸손기도 신부와 먼지아빠 이야기』, 볼리비아에서 선교하면서 묵상한 내용을 엮은 『아무것도 없었지만 모든 것이 있었다』가 있다.


바로가기  도서출판 벽난로 - 포근한 가정 교리서 (focobooks.com) 



1,234 0

추천

#도서출판벽난로, #어린이교리서, #신앙교리서, #사도신경, #7성사, #십계명, #자비실천, #마진우신부, #가정교리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