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수)
(백) 부활 제3주간 수요일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탈 스펙과 탈 스펙 채용방식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02-25 ㅣ No.3999

 


탈 스펙과 탈 스펙 채용방식



학력, 어학성적 등 스펙에 비중을 두지 않고 취업할 직장에서 꼭 갖춰야 할 다양한 경험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뽑는데 주력하는 것을 "탈 스펙"이라고 한다. 구직자들의 과도한 스펙 경쟁을 방지해 사회적 낭비를 막기 위하여 도입된 것이 "탈 스펙 채용방식"이다.

구직자들의 스펙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 또한 계속해서 변해왔다. 그리고 구직자들의 스펙이 이미 상향평준화 되어 변별력이 없기 때문에 이보다는 다른 요소들을 평가해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겠다는 취지로 시작한 것이 "탈 스펙"이다. 일부 기업들이 "탈 스펙 채용방식"을 도입함에 따라 "탈 스펙"이 현재의 채용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채용시장의 풍경은 화려한 학점과 토익점수, 수상경력 등을 합격의 중요수단으로 삼았다. 학벌과 스펙을 중심으로 대변되던 취업난, 구직자들에게 온전한 일자리를 허락하지 않는 사회였던 것이 스펙보다는 직무역량이나 열정 등을 평가하는 이른바 "탈 스펙"이 대세로 채용문화가 달라졌다. 독특한 경험과 직무 관련 인턴 등이 중요해지면서 "탈 스펙"이 또 하나의 스펙을 만든다는 지적도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140 2

추천 반대(0) 신고

탈 스펙,탈 스펙 채용방식,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