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그레이볼루션(Gray evolution)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0-02-28 ㅣ No.5088

 


그레이볼루션(Gray evolution)



그레이볼루션(Gray evolution)이란 실버 세대를 아우르던 용어 그레이(Gray)와 진화를 뜻하는 용어 에볼루션(Evolutlion)이 결합된 조어로 장년, 노년층이라 칭하던 세대를 이르는 말이다.

그레이볼루션(Gray evolution)을 이뤄 낸 실버 세대는 모바일과도 친숙하다. 유튜브를 통해 자신들의 관심사를 검색한다. 동시에 온라인 쇼핑을 하고 음식 주문 앱을 사용하기도 한다. 모바일 기기와 신용카드 등의 금융 거래 도구만 있으면 모든 걸 해결할 수 있는 세상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고 있다.

장년, 노년층이라 칭하던 시니어(Senior) 세대가 사회 주역으로 나서고 있다. 이름하여 그레이볼루션(Gray evolution)이다.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 Generation)와 더불어 노년의 사회적 진화가 이루어 낸 에볼루션(Evolutlion)이 소비의 두 축을 차지하고 있다. 그레이볼루션(Gray evolution) 세대는 실리적 소비보다는 실질적 소비를 하며 행복 추구의 욕망이 강렬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민감하지도 않고, 세상 모든 일이 청년들을 위해서만 돌아가는 듯한 세태 속에서 자연스레 뒤처지는 것으로 판단해 버리는 선입견 속에서 움츠러들어야만 했던 세대 시쳇말로 뒷방 늙은이 취급을 받던 50-60대 시니어라고 불리던 이들이 사회 주역으로 나서고 있다는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269 1

추천 반대(0) 신고

그레이볼루션(Gray evolution),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