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랜선라이프(Lan cable Life) 와 랜선친구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3-13 ㅣ No.4736

 


랜선라이프(Lan cable Life) 와 랜선친구



 

컴퓨터 인터넷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요소인 랜(LAN)과 삶을 의미하는 라이프(Life)의 합성어가 랜선라이프(Lan cable Life)이다. 유튜브 등 개인 방송 분야에서 1인 크리에이터(Creator)들의 삶을 관찰하고 크리에이터(Creator)가 사는 법을 파헤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일컬어 랜선라이프(Lan cable Life)라고 한다.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기록 블로그의 비디오 버전을 일컫는 브이로거(vlog)나 유튜브 크리에이터(Creator)는 친구가 필요한 순간에 뿅하고 나타났다가 다시 사라지는 랜선친구가 된다. 랜선 친구는 SNS 등 온라인에서 알게 된 친구를 일컫는 말로 랜선망, 랜선집사 등으로 쓰이고 있다.

유튜브에서는 일반적으로 동영상을 생산하고 업로드 하는 창작자를 크리에이터(Creator)라고 칭한다. 1인 방송 제작자에게 크리에이터(Creator)라는 명칭을 쓰는 것은 자신이 만든 동영상을 매개로 자신들의 커뮤니티를 만들어 가기 때문이다.

랜선친구들은 TV처럼 방송시간을 엄격히 지키지도 않지만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BJ(Broadcasting Jockey)와 시청자들 사이에 대략 몇 시부터 몇 시간 동안 방송한다는 암묵적 이해가 있는 데다. 결정적으로 이들은 단순히 예능을 소비하듯 방송을 시청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모여 노는 것이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친구를 넘어 랜선아빠도 등장했다. 같이 사는 진짜 아빠는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을 공감해주고 따뜻한 위로의 말을 건네는 '아빠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자율감각쾌감 반응)가 인기다. 이렇게 하루 종일 랜선 라이프를 즐기는 어린 친구들은 랜선친구들과 만나고 랜선가족과 소통하며 일상을 만들어간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880 1

추천 반대(0) 신고

랜선라이프(Lan cable Life),랜선친구,랜선아빠,크리에이터(Crator),브이로거(vlog),BJ(Broadcasting Jockey),'아빠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자율감각쾌감 반응),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