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수)
(백) 부활 제3주간 수요일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예비신자 교리서 사랑의 공동체 (신자용) / 성바오로출판사

스크랩 인쇄

성바오로출판사 [saintpaolo] 쪽지 캡슐

2018-07-05 ㅣ No.634

 

 

기존의 예비신자 교리서는 가톨릭에 대해 모든 것이 생소한 예비신자들에게 낯설고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따라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핵심을 담고 있으며 , 배운 교리를 생활로 실천할 수 있는 교리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교육 수녀회인 노틀담수녀회에서 만들어 많은 호옹을 받고 있는 노틀담 첫영성체교리서를 기본으로  성인용 예비신자 교리서를 준비했습니다. 노틀담 예비신자 교리서를 활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제그림
각 과 시작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되어 있는성화(Sr. 마리테레시타, 노틀담수녀회)는 하느님의 사랑과 자비 그리고 각 과에서 설명하고 있는 주제를 좀 더 쉽고 감성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2. 핵심화 된 교리
노틀담의 교리서는 교리를 글로 설명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교리수업을 통해 교사에게 배운 내용을 예비신자 스스로가 교재에 적으면서 능동적으로 익혀 나갈 수 있게 하였습니다. 교재에는 잊지 말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만을 담아 꼭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활동
교리 시간을통해 배운지식을 다른예비신자들과 나누고 생활안에서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스스로 결심함으로써 실천적인 교리가 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나눔과 토론 외에 다양한 작업을 통해 교리를 마음속에 받아들이도록 하였습니다 이 활동 시간으로 교리 지식이 심화될 것입니다.


4. 복습과 실천
새로운 교리를 배우고 익히는 과정에서 시간이 갈수록 양이 많아져 잊어버 리기 쉽기 때문에 배운 교리를 집에서 다시 복습하면서 자신의 것이 되게 하였습니다 이 복습은 간단한 퀴즈 형식으로 되어있어서 10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실천사항을 통해 교리를 생활로 살아가도록 하였습니다.
이 교재를 통해 좋으신 하느님을 알고, 사랑하고, 배운 바를 여러분 삶 안에서 나누는 가톨릭 신앙인으로 새로 나시길 저희도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

 

미리보기

 

 

 

 

 

 

 

 

 

 

<책으로 바로가기>

성바오로 옐로아이디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3,704 0

추천 신고

예비신자교리서,사랑의공동체,노틀담수녀회,예비신자교재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