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하느님의 그리스도(루카9,18-22)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9-25 ㅣ No.141016

 

 

 

2020년 9월 25일 연중 제25주간 금요일

 

 

2020년 9월 25일 [연중 제25주간 금요일]

하느님의 그리스도

(루카9,18-22)

18ㄱ 예수님께서 *혼자 기도하실 때에 제자들도 함께 있었는데,

제자들도 함께 있었는데 예수님께서 혼자기도 하셨다?-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예수님만이 기도다운 기도곧 하느님의 뜻을 위한 올바른 기도를 하셨다는 것이고~~

두 번째 는 하느님 아버지의 뜻그 아버지의 일만을 예수께서 하셨고그 아버지의 말씀만을 가르쳐 주셨다는 것그것이 기도라는 것이다.


18그분께서 군중이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하고 물으셨다. 19 제자들이 대답하였다. “세례자 요한이라고 합니다그러나 어떤 이들은 엘리야라 하고또 어떤 이들은 옛 예언자 한 분이 다시 살아나셨다고 합니다.” 20 예수님께서 다시, “그러면 너희는 나를 누구라고 하느냐?” 하시자베드로가 하느님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예수님께서 하느님의 아들 그리스도라는 것을 마귀도 알고 믿는 사실이다.(루가8,28참조)


21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그것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엄중하게 분부하셨다.

= ‘그리스도의 정리먼저 하느님의 말씀이 사람이 되시어 오신 분이 그리스도 예수님(요헌1,14)이시다.


(요한1,12) 12 그분께서는 당신을 받아들이는 이들당신의 이름을 *믿는 모든 이에게 하느님의 자녀가 되는 권한을 주셨다.

(로마10,17) 17 *믿음은 들음에서 오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이루어집니다.

(에페1,4.7) 4 세상 창조 이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선택하시어우리가 당신 앞에서 거룩하고 흠 없는 사람이 되게 해 주셨습니다사랑으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그리스도의 피를 통하여 속량을곧 죄의 용서를 받았습니다이는 하느님의 그 풍성한 은총에 따라 이루어진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대속그 피(죽음)로 우리가 하느님 앞에 흠없는 사람이 되는 것, (도덕과 윤리의 그 인간의 거룩은 흠도 티도 없는 완전한 구원의 힘권위가 없는 것)

(로마5,6) 6 우리가 아직 나약하던 시절, *그리스도께서는 정해진 때에 불경한 자들을 위하여 돌아가셨습니다.

(로마10,4) 4 사실 *그리스도는 율법의 끝이십니다믿는 이는 누구나 의로움을 얻게 하려는 것입니다.

율법을 그리스도 당신의 죽음으로 완성하셔서 죄인들이 하늘의 의로운 존재가 된 것이다.

(2코린5,21) 21 하느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그리스도를 우리를 위하여 죄로 만드시어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의 의로움이 되게 하셨습니다.

(로마12,5) 5 그래서 우리도 수가 많지만 *그리스도 안에 한 몸을 이루면서 서로서로 지체가 됩니다.

(1코린1,24) 24 또한 유다인이든 그리스인이든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힘이시며 하느님의 지혜이십니다.

(콜로2,3) 3 *그리스도 안에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물이 숨겨져 있습니다.

(콜로3,3) 3 여러분은 이미 죽었고여러분의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느님 안에 숨겨져 있기 때문입니다.

세례 때예수님과 함께 죽었다는 것이다,

(히브10,9-12. 22) 그리고~ 9 그다음에는 보십시오저는 당신의 뜻을 이루러 왔습니다.” 하고 말씀하십니다두 번째 것(새 계약)을 세우시려고 그리스도께서 첫 번째 것(율법)을 치우신 것입니다. 10 이 에 따라예수 *그리스도의 몸이 단 한 번 바쳐짐으로써 우리가 거룩하게 되었습니다. 11 모든 사제는 날마다 서서 같은 제물을 거듭 바치며 직무를 수행하지만그러한 것들은 결코 죄를 없애지 못합니다. 12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죄를 없애시려고 한 번 제물을 바치시고 나서영구히 하느님의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22ㄴ 우리의 마음은 *그리스도의 피가 뿌려져 악에 물든 양심을 벗고 깨끗해졌으며우리의 몸은 맑은 물로 말끔히 씻겨졌습니다.

위와 같이 그리스도와 하나 됨의 하느님의 약속그 말씀을 모르고 믿는다면 마귀의 믿음이 되는 것그래서 20절에서 베드로가 하느님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고 대답하자 그것을(그렇게는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엄중하게 분부 하셨던 것이다그리고예수님 당신의 대속의 죽음과 부활을 예고하신 것이다.


22 예수님께서는 이어서 사람의 아들은 *반드시 많은 고난을 겪고 원로들과 수석 사제들과 율법 학자들에게 배척을 받아 죽임을 당하였다가 사흘 만에 되살아나야 한다.” 하고 이르셨다.

사람의 아들이신 그리스도는 우리의 죗값그 속죄 제물로 십자가에서 반드시 죽으셔야 했다그것이 하느님의 구원의 뜻이기에~~~

*그런데 많은 이들이 그 예수님의 십자가가 주는 용서자유그 쉼의 신앙이 아닌 스스로 자신의 십자가에 묶이는 곧 자기 의로움으로 구원에 이르겠다고십자가의 의로움곧 예수님의 죽음을 헛되게 하는 헛된 신앙을 살아가고 있다.

다시구원은 우리의 행위그 의로움이 아닌 그리스도의 대속그 십자가의 의로움을 입어 얻는 것이다.(로마3,21-25참조)

 

(1요한4,10) 10 그 사랑은 이렇습니다우리가 하느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라그분께서 우리를 사랑하시어 당신의 아드님을 우리 죄를 위한 속죄 제물로 보내 주신 것입니다아멘.

 

 



1,980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