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케플러의 법칙(Kepler's Laws of Planetary Motion)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06-11 ㅣ No.4110

 


케플러의 법칙(Kepler's Laws of Planetary Motion)



독일의 천문학자 요하네스 케플러가 발견한 행성의 세 가지 운동에 대한 세 개의 물리학 법칙을 일컬어 케플러의 법칙(Kepler's Laws of Planetary Motion)이라고 한다.

제1법칙은 타원 궤도의 법칙이다. 모든 행성은 태양을 한 초점으로 하는 타원 궤도를 그리면서 운동한다. 타원이란 두 초점으로부터의 거리의 합이 같은 점들의 자취이다.

제2법칙은 면적 속도 일정의 법칙이다. 태양과 행성을 연결하는 선분이 같은 시간 동안 그리는 면적은 행성의 위치에 관계 없이 항상 일정하다.

제3법칙은 조화의 법칙이다. 행성의 궤도운동 주기의 제곱은 행성(타원) 궤도의 긴 반지름의 세제곱에 비례한다.

케플러의 법칙은 행성뿐만 아니라 태양 둘레를 공전하는 혜성, 소행성 등의 운동에도 적용되며 행성 둘레를 공전하는 위성의 운동에도 적용된다. 아이작 뉴턴은 자신이 발견한 운동 법칙과 케플러 법칙 등을 기반으로 만유인력의 법칙을 유도해냈다. 즉 케플러가 기술한 태양계의 행성의 운동은 뉴턴의 법칙에 따르는 두 개의 질점간의 상호작용에 해당한다는 것을 밝혀낸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796 1

추천 반대(0) 신고

케플러의 법칙(Kepler's Laws of Planetary Motion),타원 궤도의 법칙,면적 속도 일정의 법칙,조화의 법칙,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