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목)
(백) 부활 제3주간 목요일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바오로딸] 성 바오로 사도의 신학과 영성

스크랩 인쇄

성바오로딸 [communi0630] 쪽지 캡슐

2019-10-30 ㅣ No.834

 

그리스도와 하나된 바오로를 만나다

 

위대한 회심가, 위대한 신약성경 저자, 위대한 신학자, 위대한 선교사로 일컬어지는 성 바오로 사도는 그리스도교 신앙 전파와 신학 정립에 결정적 역할을 한 인물이다. 

이 책은 열세 개의 바오로 서간과 사도행전의 기록에 나타난 바오로 사도의 삶과 가르침을 신학적·영성적 차원에서 다각도로 바라보면서 통합적으로 풀어낸 내용이 담겨있다. 빛의 체험과 회심, 부르심에 대한 깨달음, 세상 사람들을 향한 사목적 심려와 사랑, 고통의 체험, 사도적 삶 자체가 주님께 드리는 예배가 되는 삶의 전례, 친교를 살아가는 모습 등을 통해 그리스도께 동화된 바오로 사도의 모습을 생생하게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자는 바오로 사도가 앎과 삶을 통합시킬 수 있었던 것은 진정한 사랑의 대상인 주님을 찾았고 그 사랑에 온 존재를 투신한 열정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해석했다. 

제I부 ‘바오로의 하느님 체험과 소명의식’, 제II부 ‘바오로의 신학적 가르침’, 제III부 ‘그리스도께 동화된 바오로의 영성’이라는 큰 단락 안에 총 20장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장 마무리에는 ‘멈추어 생각하기’라는 질문을 통해 자신의 삶을 구체적으로 성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바오로의 영성이 풍부히 담긴 이 책을 통해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사시는 것입니다”(갈라 2,20)라는 바오로의 고백을 많은 신앙인들이 자신의 것으로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 성 바오로 사도의 신학과 영성 보러가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743 0

추천

성바오로, 바오로, 성인, 영성, 신약성경, 바오로딸, 성바오로딸수도회, 시청각통신성서교육원, 통신성서, 이러닝, 하느님, 바오로 사도, 그리스도, 열정, 신앙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