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영화ㅣ음악 이야기 영화이야기ㅣ음악이야기 통합게시판 입니다.

대부(代父) ost - Main Theme

스크랩 인쇄

강태원 [lion77] 쪽지 캡슐

2019-09-18 ㅣ No.29984

 

 

 

story -

영화 대부(代父, The Godfather)의 OST (main theme곡) "Speak Softly Love"


이 곡은 이탈리아의 영화음악가 '니노 로타'가 작곡한 "Brucia la terra"란 노래(시칠리아 민요)로,

미국 가수 고(故) 앤디 윌리엄스(Andy Williams)가 영어로 개사하여 불렀고,

폴모리아 등 수많은 팝오케스트라에 의해 리메이크된 고전 영화음악의 명곡이지요.

"Speak Softly Love"란 뜻은 "부드럽게 사랑을 속삭여 주세요"로 해석됩니다.

 

영화 대부(代父)는 뉴욕 마피아 가문인 클레오네 패밀리의 가족사를 중심으로 한
아메리칸 드림의 흥망성쇠를 잘 표현해 낸 걸작인데요.

잘 짜여진 각본과 함께 미국 암흑가 보스인 돈 클레오네(말론 브란도 역)와

막내아들 마이클(알 파치노) 등 명배우들의 열연 등에 힘입어, 

1972년 첫 개봉에 이어 1974년 대부2, 1990년 대부3가 나올 정도로 빅 히트를 친 대작이었지요.


더구나 이 영화의 메인 테마곡(OST)은 역대 유명영화 테마곡 중 단연 으뜸이라 할 만큼

최고의 명곡으로 평가받고 있는데다, 피아노 연주곡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요.

이 노래 또한 귀에 익숙할만큼 많이 들어 옛 추억에 젖는 아름다운 곡입니다.

영상에 나오는 영화 대부의 장면을 되새기며 서정적이고 깊이있는 음색의 앤디 윌리엄스의 목소리로 함께 들어 보시죠..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473 5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