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묻고답하기 천주교 ㅣ 성경 ㅣ 7성사 통합게시판입니다.

q 에프라타와 베들레헴의 관계는?

인쇄

박윤식 [big-llight] 쪽지 캡슐

2017-11-02 ㅣ No.9258

참으로 아름다운 룻기의 4장 내용입니다.

 

11 그러자 성문에 있던 온 백성과 원로들이 말하였다. “우리가 증인이오. 주님께서 그대 집에 들어가는 그 여인을, 둘이서 함께 이스라엘 집안을 세운 라헬과 레아처럼 되게 해 주시기를 기원하오. 그리고 그대가 에프라타에서 번성하고 베들레헴에서 이름을 떨치기를 비오.

12 또한 그대의 집안이 주님께서 이 젊은 여인을 통하여 그대에게 주실 후손으로 말미암아, 타마르가 유다에게 낳아 준 페레츠 집안처럼 되기를 기원하오.”

13 이렇게 보아즈가 룻을 맞이하여 룻은 그의 아내가 되었다. 그가 룻과 한자리에 드니, 주님께서 점지해 주시어 룻이 아들을 낳았다.

14 그러자 아낙네들이 나오미에게 말하였다. “오늘 그대에게 대를 이을 구원자가 끊어지지 않게 해 주신 주님께서는 찬미받으시기를 빕니다. 이 아이의 이름이 이스라엘에서 기려지기를 바랍니다.

15 그대를 사랑하고 그대에게는 아들 일곱보다 더 나은 며느리가 아들을 낳았으니, 이제 이 아기가 그대의 생기를 북돋우고 그대의 노후를 돌보아 줄 것입니다.”

16 나오미는 아기를 받아 품에 안았다. 나오미가 그 아기의 양육자가 된 것이다.

 

문제 1]11절의 에프라타와 베들레헴의 지역 이름에서의 관계에 대해 궁금합니다. 같은 이름인지, 아니면 같은 지역인지, 아니면 두 지역의 관계는?

문제 2]15절에서 아들 일곱보다 더 나은 며느리에서 아들 일곱이 의미하는 구체적 내용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4,381 2댓글보기

신고

룻기,에프라타,일곱 아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