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수)
(백) 부활 제3주간 수요일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먹는 것이 단식의 완성입니다. (마태 9,13-15)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2-28 ㅣ No.136402

 

20160212 재의 예식다음 금요일

 

2020년 2월 28일 재의 예식 다음 금요일

 

먹는 것이 단식의 완성입니다. (마태 9,13-15)

 

13 너희는 가서 내가 바라는 것은 희생 제물이 아니라 자비다.’ 하신 말씀이 무슨 뜻인지 배워라사실 나는 의인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왔다.”

희생제물을 매일 바치는 그 의인이 아니라 그 희생 제물로죄의 대속을 위해 속죄의 제물로 십자가에 죽으신 그 주님의 자비로 용서받을 죄인을 찾아오신 예수님이시라는 말씀입니다.(1요한2,2참조)

14 그때에 요한의 제자들이 예수님께 와서, “저희와 바리사이들은 단식을 많이 하는데스승님의 제자들은 어찌하여 단식하지 않습니까?” 하고 물었다. 15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혼인 잔치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에 슬퍼할 수야 없지 않으냐그러나 그들이 신랑을 빼앗길 날이 올 것이다그러면 그들도 단식할 것이다.”

제자들이 혼인잔치의 손님으로 있습니다그 손님은 당연히 단식할 필요가 없습니다?

손님으로 맞는 신랑 예수님을 빼앗겨야 손님이 아닌 그 신랑과 혼인할 수 있는 제자로신부로곧 손님(죄인)을 신부로 맞이하기 위한 십자가의 대속그 죽음 그 제사의 완성으로신부의 몸값을 다 치루신 그 그리스도 예수와 혼인하는 것입니다그러니 이미 다 이루신 그 희생제물을 열심히 다시 바치는 그 행위의 제사를 멈추는그 단식을 하게 될 것이다 하시는 것입니다.

그 신랑과 함께 하나한 몸이 되기 위해서는 서로 사랑하는 관계가 되어야 합니다그것이 상대를 위해 자신을 버리는 것사랑입니다.

예수님께서 성자 하느님이라는 그 왕자의 자리를 떠나 우리(죄인)와 사랑을 하고자한 몸이 되고자 땅에 청혼하러 오셨습니다그러니 그 예수님과 사랑을 하기 위해 내가 사랑하는 것명예나의 의로움그 모든 것이 가치 없음을 깨닫는 그 自己否認버림이 먼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요한14,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예수님 대속의 십자가의 길을 진리로 받아들여 한몸이되는 혼인을 예수님과 하는 것입니다그래야 나를 진짜 사랑하신 그 아버지가 계신 영원한 나의 집으로 예수님과 함께 돌아갈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은 그분의 신부로 하늘에서 영원히 살 수 있도록 이 땅에서 미리 그 하늘 살이를 위한 교육을 받을 때라는 것입니다하늘의 평화()를 연습하는 때라는 것입니다.

육의 습성이그리고 거짓 가르침이 어리석다 비난하기에 우리는 자주 넘어집니다그러나 그것이 또한 연습이고 하느님께서 허락하신 훈련입니다그래서 매일 우리는 그분의 청혼(약속-말씀)을 되새기는확인하는 그 기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그 약속의 말씀으로 넘어졌다 다시 일어날 수 있습니다.

말씀은 지나온 절망()이 아닌 용서라는 희망을 늘 보게 하시니까요~~ 그래서 죄를 위한 희생제물(제사)을 드리는 때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히브1014-18) 14 한 번의 예물로거룩해지는 이들을 영구히 완전하게 해 주신 것입니다.

한 번의 제사십자가의 대속 그 진리로 죄를 용서받아 거룩해진 신부들입니다.(로마3,24)

 

15 성령께서도 우리에게 증언해 주시니먼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16 “그 시대가 지난 뒤에 내가 그들과 맺어 줄 계약은 이러하다주님께서 말씀하신다나는 그들의 마음에 내 법을 넣어 주고 그들의 생각에 그 법을 새겨 주리라.”

하느님의 법 아시죠나무하나(십자가)를 받아들이면 단물(의인)이 되는 하느님의 규정과 법규(탈출15,27).

 

17 그리고 이렇게 덧붙이셨습니다. “나는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의를 더 이상 기억하지 않으리라.” 18 이러한 것들이 용서된 곳에는 더 이상 죄 때문에 바치는 예물이 필요 없습니다.

죄 때문에 바쳤던 그 예물을 끊는 것단식입니다그리고 십자가의 대속을 진리로 먹어야 합니다끊는 것에서 멈추면 안됩니다채워야 합니다그것이 단식의 완성입니다.

그리고 희생제물 그 예물에 묶이게그래서 짐이 되게 했다면 십자가를 진리로 올바로 알려주어 죄와 예물그 묶임에서 풀어주어 자유롭게 해 주는 것하느님께서 좋아하는 단식이라 오늘 독서에서 말씀하십니다.

그 참 단식~

(이사58,6-9) 6 내가 좋아하는 단식은 이런 것이 아니겠느냐불의한 결박을 풀어 주고 멍에 줄을 끌러 주는 것억압받는 이들을 자유롭게 내보내고 모든 멍에를 부수어 버리는 것이다. 7 네 양식을 굶주린 이와 함께 나누고 가련하게 떠도는 이들을 네 집에 맞아들이는 것헐벗은 사람을 보면 덮어 주고 네 혈육을 피하여 숨지 않는 것이 아니겠느냐?

=전하라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너의 빛이 새벽빛처럼 터져 나오고 너의 상처가 곧바로 아물리라너의 의로움이 네 앞에 서서 가고 주님의 영광이 네 뒤를 지켜 주리라.그때 네가 네 가운데에서 멍에와 삿대질과 나쁜 말을 치워 버린다면네가 부르면 주님께서 대답해 주시고 네가 부르짖으면 나 여기 있다.” 하고 말씀해 주시리라.

♡ 아멘 -*vv*-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91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