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시오니스트(Zionist)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06-24 ㅣ No.4124

 


시오니스트(Zionist)



과거에 나라 없이 떠돌았던,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던 유대민족들이 그들 조상의 땅인 팔레스타인에 자신들의 국가인 유대민족 국가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민족주의 운동을 신봉하는 것을 시오니스트(Zionist)라고 한다.

시오니스트(Zionist)는 유럽, 특히 동유럽, 러시아에서의 반유대주의의 확산에 대해 유대인 국가건설로 유대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점에 유대인의 내셔널리스트적(a nationalist) 대응이라고 볼 수 있다.

유대인이 시온(Zion)의 땅 즉 팔레스타인 지역에 유대인 국가를 건설하는 것이 목적인 민족주의 운동을 시온주의, 시오니즘(Zionism)이라고 한다. 지지자들은 시온주의를 디아스포라(Diaspora) 민족주의라라고 묘사하며 유대인들의 자결을 완성하는 민족 해방운동이라고 한다.

디아스포라(Diaspora)는 그리스어로 흩어진 사람이라는 뜻으로 팔레스타인을 떠나 온 세계에 흩어져 살면서 유대교의 규범과 생활 관습을 유지하는 유대인을 일컫는 말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499 1

추천 반대(0) 신고

시오니스트(Zionist),시오니즘(Zionism),디아스포라(Diaspora),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