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3-21 ㅣ No.4744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은 미국에서 학생들이 듣기만 하는 전통적인 수업 방식을 되돌아보고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교육 현장을 획기적으로 바꿔 놓은 수업 방식을 일컫는 말이다. 수업에서 확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강의보다는 학생과의 상호작용에 수업시간을 더 할애할 수 있는 수업방식을 말한다. 플립런닝(Flippde Learning)이라고도 한다.

학생들이 집에서 먼저 강의를 듣고 교실에서는 이미 익힌 내용을 토대로 팀별로 문제를 풀거나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수업 방식을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이라고 한다. 기존의 수업 방식은 학생들이 교실에서 강의를 들으면서 배우고 집에 가서 배운 내용에 대한 숙제를 하는 것이었다.

미국 콜로라도 주에 위치한 어느 고등학교의 교사 두 명은 수업에 자주 빠지는 운동부 학생들의 학습을 위해 수업 내용을 동영상 강의로 만들어서 홈페이지에 올려놓았다. 운동부 학생들은 두 교사의 수고가 헛되지 않게 열심히 공부했다. 그런데 이 영상은 수업을 들은 학생들도 이 영상으로 자신이 놓친 부분을 보충하거나 복습을 통해 제대로 된 학습을 하는 효과를 만들어 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710 1

추천 반대(0) 신고

거꾸로 교실(Flipped Classroom),플립런닝(Flippde Learnin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