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묻고답하기 천주교 ㅣ 성경 ㅣ 7성사 통합게시판입니다.

q ’속된 불‘이란

인쇄

박윤식 [big-llight] 쪽지 캡슐

2018-01-15 ㅣ No.9320

레위기 9장의 끝과 10장의 시작입니다.

 

22 그런 다음에 아론은 손을 들어 백성에게 축복하였다. 이렇게 그는 속죄 제물과 번제물과 친교 제물을 다 드리고 내려왔다.

23 모세와 아론은 만남의 천막에 들어갔다 나와서 백성에게 축복하였다. 그러자 주님의 영광이 온 백성에게 나타났다.

24 그때 주님 앞에서 불이 나와 제단 위의 번제물과 굳기름을 삼켰다. 온 백성은 그것을 보고 환성을 올리며 땅에 엎드렸다

---------------------------------------------------------------------------------------------------------------------- 

1 아론의 두 아들 나답과 아비후는 저마다 제 향로를 가져다가, 거기에 불을 담고 향을 놓았다. 그들은 주님께서 그들에게 명령하신 것과는 다른 속된 불을 주님 앞에 피워 바친 것이다.

2 그러자 주님 앞에서 불이 나와 그들을 삼키니, 그들은 주님 앞에서 죽고 말았다.

 

질문]주님 앞에서 불이 나와 9장에서는 하느님 영광 드러내고, 10장에서는 아론의 두 아들이 죽습니다. 기이한 것은 아론의 자식들은 주님께서 명령하신 것과는 다른 속된 불을 피웠답니다. 하느님은 참 야속하십니다. 영광 드러내자마자 죽음으로 내몹니다. 과연 주님께서 명령하신 것은 무엇이며, 속된 불은 무엇입니까? 그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5,858 0댓글쓰기

신고

속된 불,아론의 아들,하느님의 영광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