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시간전망(Time Perspectiv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10-17 ㅣ No.4955

 


시간전망(Time Perspective)



 

지금의 행동과 의사결정이 미래에 끼칠 영향력을 가리켜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이라고 한다. 한 개인의 생활공간은 그 사람이 현재 상황이라고 고려하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미래와 과거를 포함한다. 어떤 개인이 어느 순간에 보이는 행동과 가정, 그리고 의욕은 그의 전반적인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다.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은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과거의 시간에 머물거나 눈앞의 이익만을 쫓지 말고 멀리 보고 길게 봐야 한다는 것이다. 즉,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이 길수록 성공과 행복의 비율은 높아진다.

사회에서 지위가 높은 사람일수록 그 사람의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이 길다. 긴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을 가진 사람들은 성공을 얻기 위해 기꺼이 대가를 치른다. 그들은 자신들이 취한 선택과 그 결과에 대해 지금부터 5년, 10년 그리고 20년까지의 미래를 염두에 둔다. 한편 사회의 가장 낮은 수준에 있는 사람들은 가장 짧은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즉각적인 만족에 초점을 맞추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말과 행동을 자주한다.

하버드대학교 에드워드 밴필드(Edward Banfield) 박사는 개인의 경제적 성공에 기여하는 여러 요인들을 연구한 끝에 다른 어떤 요인보다 우선하는 요인이 있다고 말했다. 바로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이라는 개념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30 1

추천 반대(0) 신고

시간전망(Time Perspectiv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