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펫티켓(Petiquett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12-13 ㅣ No.4312

 


펫티켓(Petiquette)


 

반려동물(Companion Animal)을 뜻하는 펫 Pet 과 매너, 예의 등을 뜻하는 에티켓 Etiquette의 합성어로 반려동물(Companion Animal)을 키우는 사람 즉 반려인이 반려동물(Companion Animal)과 함께하며 타인과도 공존하기 위한 에티켓을 의미하는 말을 펫티켓(Petiquette)이라고 한다.

반려동물(Companion Animal)이란 남편, 아내 등 배우자를 뜻하는 반려자와 마찬가지로 늘 곁에서 힘이 되어주고 위로가 되어주는 동물이라는 의미이다. 반려동물(Companion Animal)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Pet+Family) 1000만 시대를 맞이하여 펫티켓(Petiquette)은 성숙한 반려동물문화 정착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다.

반려동물(Companion Animal)의 기본적인 용변 처리를 비롯하여 리드줄 부착 등을 소홀히 하여 크고 작은 사건들이 잇따라 발생되며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어 펫티켓(Petiquette)의 준수와 규제 강화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929 1

추천 반대(0) 신고

펫티켓(Petiquette),펫팸족(Pet+Family),반려동물(Companion Animal),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