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묻고답하기 천주교 ㅣ 성경 ㅣ 7성사 통합게시판입니다.

q 예수님 산상설교 (행복 하여라!) 1,

인쇄

이양호 [yang2041] 쪽지 캡슐

2019-06-16 ㅣ No.9572

예수님 산상설교 (행복 하여라!)

(천국에서 하느님, 예수님과 함께 사는 길이기에 행복합니다)

 

마태5,3 행복하여라,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이다.

(세상(지혜) 내 생각, 뜻을 버리고 비웠으니 가난한자들이며, 오직 천국 의 소망을 두고 하느님의 뜻 (진리의 말씀만)을 찾고 두드리어 하느님께서 이루시고자하시는 뜻대로 따르고 말씀을 깨달아 말씀대로 순종하는 자들은 하늘나라(하느님이 거하시는 곳)에서 살 수 있으니 참 행복하리라는 뜻입니다.)

 

4.행복하여라, 슬퍼하는 사람들! 그들은 위로를 받을 것이다.

(말씀을 깨닫고 하느님의 참뜻(진리의 말씀)을 알고 천국에서 하느님과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을 알고난자는 이 뜻대로 깨닫지 못하여 지옥에 갈 사람들을 생각하니 안타까워 슬퍼한다는 뜻입니다.)

 

5.행복하여라, 온유한 사람들! 그들은 땅(사람)을 차지할 것이다.

(묵시록22,7) 보라, 내가 곧 간다. 이 책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사람은 행복하다.”)

(묵시록14,5) 그들의 입에서는 거짓을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들은 흠 없는 사람들입니다.)

(묵시록20,6) 첫 번째 부활에 참여하는 이는 행복하고 또 거룩한 사람입니다. 그러한 이들에 대해서는 두 번째 죽음이 아무런 권한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하느님과 그리스도의 사제가 되어, 그분과 함께 천 년 동안 다스릴 것입니다.)

참 진리를 깨달으면 생각과 마음이 예수님처럼 변하게 되니 수많은 땅(곧 많은 사람)들이 따르게 됨으로 왕 같은 사제가 되어 천년동안 사람들을 다스린다는 말씀입니다. 이곳이 바로 천국이 되겠습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4,670 0댓글쓰기

신고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