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 (수)
(백) 부활 제4주간 수요일 나는 빛으로서 이 세상에 왔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라스타파리아니즘(Rastafarianism)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7-08-09 ㅣ No.4172

 


라스타파리아니즘(Rastafarianism)



레게(Reggae)음악은 서인도 제도의 조그만 섬나라 자메이카에서 시작되었다. 1960년대 말 자메이카에는 새로운 세대가 등장하면서 새로운 감수성을 지닌 음악이 등장하였다. 자메이카 흑인들의 삶과 문화에 스며들어있는 라스타파리아니즘(Rastafarianism)의 이상을 음악의 주제와 가사를 통해 전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 음악이 레게(Reggae)음악이다.

1930년대 중반에 예수 그리스도를 흑인으로 보고 에티오피아의 황제 하일레 셀라시에 1세를 재림한 그리스도로 섬기는 신앙운동이 라스타주의(Rastafarianism)이다. 라스(Ras)는 우두머리란 뜻이고, 타파리(tafari)는 황제의 즉위 전 이름이다. 그는 노예제 철폐를 선언했고 세계의 식민주의 반대진영은 그를 적극 환영했다.

라스타파리아니즘(Rastafarianism)은 그를 신처럼 추앙한 이들이 만든 신흥 종교이자 30년대 아프리카의 자존과 독립을 주창한 문화운동을 일컫는 말이다. 라스타파리아니즘(Rastafarianism)은 종교적 숭배와 청년 하위문화 등으로 다양하게 전파되어 점차 자메이카 정부와 긴장관계에 놓이기도 하였으며 정부의 탄압에도 불구하고 번성하였다.

라스타파리아니즘(Rastafarianism)이라는 종교는 백인 관점의 기독교를 거부한다. 흑인은 원래 유대인이었으나 벌을 받고 환생하여 백인의 지배를 받고 살아간다고 믿는다. 예루살렘이 기독교의 성지인 것처럼 라스타파리아니즘(Rastafarianism)을 믿는 라스타파리안(Rastafarian)에게는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가 약속의 땅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861 1

추천 반대(0) 신고

라스타파리아니즘(Rastafarianism),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