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스톰트루퍼 효과(stormtrooper effect)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6-11 ㅣ No.4826

 


스톰트루퍼 효과(stormtrooper effect)



 

스톰트루퍼(stormtrooper)는 영화 스타워즈(STAR WARS)의 시리즈에 등장하는 제국군 병사를 가리키는 말이다. 영화에 나오는 악역들이 총을 아무리 쏘아대도 주인공들은 전혀 맞지 않거나 또는 거의 피해를 입지 않는 것을 가리켜 스톰트루퍼 효과(stormtrooper effect) 또는 '사악한 사수 법칙(Principle of Evil Marksmanship)'이라고 한다.

'사악한 사수 법칙(Principle of Evil Marksmanship)'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영화 평론가 로저 이버트(Roger Joseph Ebert)이다. 그의 저서 <위대한 영화>에서 이 법칙을 다음과 같이 기술하고 있다.

"악당들은 영화 속에서 언제나 형편없는 사격 실력을 보인다. 주인공을 추격하면서 주인공에게 수천 발의 총알을 난사하나 주인공은 맞이 않고 주인공은 권총으로 악당들을 맞추어 잡는다."

얼굴 없는 영화평론가 듀나는 스톰트루퍼(stormtrooper) 임무에 대하여 일당백의 싸움을 하는 주인공을 돋보이게 하는 역할이라고 지적했다. 스톰트루퍼(stormtrooper)는 모두 똑같이 생긴 투구를 쓰고 있기 때문에 누가 누군지 구분도 되지 않아 스톰트루퍼(stormtrooper)가 아무리 많이 죽어도 관객들은 죄책감을 느끼지 않게 된다고 말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613 1

추천 반대(0) 신고

스톰트루퍼 효과(stormtrooper effect),사악한 사수 법칙(Principle of Evil Marksmanship),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