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홍) 2017년 9월 20일 (수)성 김대건 안드레아 사제와 성 정하상 바오로와 동료 순교자들 대축일나 때문에 자기 목숨을 잃는 그 사람은 목숨을 구할 것이다.

뉴스

sub_menu

교구 보도자료
[보도자료] 염수정 추기경, 지진 피해 멕시코에 위로 서한

1173 홍보국관리자 [commu1] 스크랩 2017-09-11

영적 유대로 아픔 나눕니다

염수정 추기경, 지진 피해 멕시코에 위로 서한

긴급 구호자금 5만 달러 지원

 

멕시코 남부지역를 강타한 역대 최강 수준의 강진으로 최소 90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11일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이 지진 발생 지역에 위로 서한을 보내고 긴급 구호자금 5만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다.

 

 

염 추기경은 9일 바티칸 박물관에서 진행된 '땅에서도 이루어지소서, 한국 천주교회 230년 그리고 서울특별전시 개막을 위해 현지에 체류 중 소식을 접하고 멕시코 안테케라 오악사카(Antequera, Oaxaca) 대교구장 호세 루이스 차베스 보테라(Jose Luis Chavez Botello) 대주교에게 위로 서한을 보냈다.

 

염 추기경은 서한을 통해 이번 지진으로 수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고 소중한 보금자리를 잃게 된 것에 깊은 슬픔을 느끼며 위로의 뜻을 전한다면서 저와 서울대교구 신자들은 깊은 실의에 빠져 있을 오악사카 지역의 신자들과 영적인 유대로 아픔을 나누고, 이번 강진으로 희생된 이들의 영원한 안식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전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한마음한몸운동본부(이사장 유경촌 주교)를 통해 긴급 구호자금 5만 달러를 안테케라 오악사카 대교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안테케라 오악사카 대교구는 이번 지진으로 최대 피해를 본 멕시코 오악사카 주에 위치하고 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홍보국 언론홍보팀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274

추천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