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6일 (화)부활 제3주간 화요일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4448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18-05-21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



 

서로 다른 소속의 전문가들 혹은 사업가들이 창업이나 업무 등 유사 목적을 가지고 함께 모여 일하는 공간을 일컬어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라고 부른다. 공유 오피스, 즉 하나의 사무공간을 공유해서 함께 사용하는 업무 환경의 트렌드이다.

공유 오피스, 즉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는 단순히 일하는 공간의 공유뿐만 아니라 네트워킹 활동 등 다양한 엑티비티(Activity)를 통해 인적네트워킹을 만들고 거기에 대한 스토리와 노하우를 공유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는 80년대 미국에서 시작된 서비스드 오피스(Serviced Office)가 그 시작이며, 당시에는 대도시로 출장을 자주 오는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업이었다. 최근 일인 기업, 창업에 대한 관심과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사무 공간의 효율성 및 창의적인 업무 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공유 경제에 대한 개념이 확산되고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면서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는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759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