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9일 (금)부활 제3주간 금요일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5177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5-26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


기존의 마케팅이 제품의 질에 관심을 둔 마케팅이었다면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은 고객과 지속적으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하고 관계를 강화하고 일회성 거래의 개념을 탈피하여 상호간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말한다.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의 목표는 마케팅 전략에 의한 제품판매가 아니고 고객을 구축하는 것이다
.

기업이 지속적으로 이윤을 추구하려면 고객의 재구매를 유도하여 고정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고개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장기적인 이익을 실현하는 것이 관계마케팅이다
.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은 기업과 고객의 관계에서만 성립하는 것이 아니고 관련기업, 경쟁업체, 기업조직 등도 대상이 된다
.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224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