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7일 (수)부활 제3주간 수요일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백금률(platinum rule)

5676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1-10-18

                                                                                          백금률(platinum rule)




내가 대접받고자 하는 대로 상대방을 대접하라는 이 가르침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황금률(golden rule)이라고 부른다. 이 가르침은 나를 중심(me-centered)으로 행동하는 것이다. 내가 받고 싶은 대접이라는 잣대는 다양한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의 기준으로 부족하기 때문에 상황 변화를 반영하여 인간경영을 하라고 한다.

이러한 상황 변화를 반영하여 새롭게 소개되는 것이 백금률(platinum rule)이다. 백금률은 황금률에서 한 걸음 나아가 상대방이 받고자 하는 대접을 예측하여 제공하라는 뜻으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상대방을 중심(you-centered)으로 행동하는 것이다.

현대사회에서 좋은 관계를 통해 형성된 사람들과의 유대 관계는 삶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척도로 작용하고 있다. 백금률(platinum rule)은 상대방이 받고자 하는 것을 예측하여 즉 상대방의 수준이나 감정, 성향, 욕구에 맞추어 대접하라는 것으로서 상대방 중심으로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백금률(platinum rule)이라는 개념은 비영리 단체인 문화간개발연구협회의 설립이사이자 CEO인 밀턴 베넷(Milton J. Bennett)박사가 1979년에 쓴 <황금률을 넘어서> 논문에서 처음 소개되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236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백금률(platinum rule),황금률(golden rul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