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9일 (금)부활 제3주간 금요일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뉴럴네트워크(Neural Networks)

4887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19-08-12

 


뉴럴네트워크(Neural Networks)



 

인간의 뇌 신경세포(神經細胞)인 뉴런(Neuron)의 구조를 모방한 연결 구조를 가리켜 뉴럴네트워크(Neural Networks)라고 한다. 뉴런(Neuron)은 전기적인 신호를 전달하는 특이한 세포인데 뇌는 뉴런(Neuron)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다. 이 구조를 이용하면 인간이 아주 간단하게 수행하는 사고행위를 컴퓨터에게 학습시킬 수 있다. 인공지능 분야에 속하는 기술 즉 신경세포(Neuron)를 모방하여 만들어진 인공지능 알고리즘(Algorithm)을 가리키는 말이다.

인간의 신경 구조를 본따서 만든 알고리즘(Algorithm)이 뉴럴네트워크(Neural Networks) 즉 신경망(Neural Networks)이다. 인간의 뉴런(Neuron)과 신경세포들의 가지와 가지를 이어주어 신호를 주고받는 부위인 시냅스(Synapse)들이 연결되어 있는 구조와 알고리즘(Algorithm)의 구조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 뉴럴네트워크(Neural Networks)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968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뉴럴네트워크(Neural Networks),신경망(Neural Networks),시냅스(Synaps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