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4일 (수)부활 제4주간 수요일나는 빛으로서 이 세상에 왔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게릴라 마케팅(Guerrilla Marketing)Marketing)

5114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3-24

 


게릴라 마케팅(Guerrilla Marketing)



게릴라(Guerrilla)는 스페인어로 '소규모 전투'를 의미한다. 19세기 프랑스의 나폴레옹의 스페인 침략시 여기에 맞서 싸우던 스페인의 소규모의 비정규 유격대를 의미하였다. 비정규전을 의미하는 용어가 확대되어 사용된 것이다.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기법들이 있지만, 마케팅의 기존 정석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표적고객(target customer)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예고 없이 나타나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마케팅 방법을 의미하는 말이 게릴라 마케팅(Guerrilla Marketing)이다.

소비자에게 광고라는 내용을 숨기고 홍보 활동을 하는 스텔스마케팅(Stealth Marketing), 일반적인 시장조사에 의지하지 않고 소수 정예의 조직으로 발로 뛰며 기발한 아이디어로 활동을 하는 래디컬마케팅(Radical Marketing), 공식 스폰서 기업이 아님에도 공식 스폰서 처럼 보이게 하는 효과 기법으로 교묘히 규제를 피해 가는 마케팅 기법인 앰부시마케팅(Ambush Marketing)등이 게릴라 마케팅(Guerrilla Marketing) 전략의 일환이다.

게릴라 마케팅(Guerrilla Marketing)이 기존의 대중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보다는 노출범위가 적지만 낮은 비용과 뛰어난 구전효과로, 보통 산업 내 후발 주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240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게릴라 마케팅(Guerrilla Marketing),스텔스마케팅(Stealth Marketing), 래디컬마케팅(Radical Marketing),앰부시마케팅(Ambush Marketin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