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홍) 2024년 4월 25일 (목)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욜드 세대(yold generation)

5113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3-23

 


욜드 세대(yold generation)



욜드(yold)는 Young old 의 줄임말로 65-75세의 사람들을 호칭하는 일본식 영어이다. 욜드 세대(yold generation)란 젊게 나이들기를 바라는 세대를 일컫는 신조어로, 1946년-1964년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 태어난 베이비 부머(baby boomer)들이 욜드세대의 주력이다. '젊은 노인'이라는 의미이다.

학력수준이나 경제력이 높아진 은퇴자들이 쏟아지면서 세상이 확 바뀌고 있다. 욜드 세대(yold generation)는 자기를 드러내기 위한 수단으로 외모 관리를 하면서 스스로 아름답게 꾸미는 것에 관심을 갖는다. 건강도 건강이지만 멋져 보이기 위해 운동도 하고 화장에도 큰 관심을 갖고 있다. 여행을 즐기지만 효도관광은 욜드(yold)를 위한 것이 아니라며 더 이상 깃발을 따라다니지 않고 자유여행을 즐긴다.

욜드 세대(yold generation)는 세계적으로 인구도 많고 이전 세대들보다 더 건강하고 유복해서 세상에 큰 변화를 몰고 올 것이라고 한다. 욜드세대(yold generation)의 빈티지, 건강함, 여유로움, 지혜로움을 경제적, 국가적 성취로 연계시켜 나가야 기업과 나라에 미래가 있을 것이라는 말이다.

욜드 세대(yold generation)라는 말은 영국에서 발행되는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의 특집호 '2020년의 세계'에서 내년이 욜드세대(yold generation)의 서곡이 울리는 해가 될 것이라는 기사를 실어 전세계 매스컴에 자주 등장하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271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욜드 세대(yold generation),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