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 퍼플카우마케팅(purple cow marketing)
-
5284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9-11
-
퍼플카우마케팅(purple cow marketing)
인상적이고 계속 화제가 되는 주목할 만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여 초기 소비자를 장악하는 마케팅 기법을 이르는 용어가 퍼플카우마케팅(purple cow marketing)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대부분의 소가 누런색이라는 개념에 대비시켜 눈에 확 띌 정도로 보랏빛 소가 있다면 이는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으며 기존의 것/제품보다 새롭고 흥미진진하며, 이후의 마케팅은 초기 사용자들이 내는 입소문만으로 충분하므로 다른 제품과 확연히 차별화되는 독보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 판매해야 한다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2002년 세스 고든(Seth Godin)이 그의 저서 <퍼플카우(purple cow 한국도서명:보라빛 소가 온다)>에서 처음 사용한 용어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퍼플카우마케팅(purple cow marketing),시사용어,시사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