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4일 (수)부활 제4주간 수요일나는 빛으로서 이 세상에 왔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샤이보수(Shy Conservatives)

5074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2-13

 


샤이보수(Shy Conservatives)



샤이보수(Shy Conservatives)는 Shy 와 보수주의(Conservatives)의 합성어로, 본인은 우익이거나 우익적인 아젠다에 동의하지만 사회적인 분위기 때문에 자신의 의견을 말하는 것을 꺼려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샤이보수(Shy Conservatives)라고 한다. 

보수성향의 유권자들이 여론 조사에 응답하지 않거나 응답할 경우에도 성향을 숨기는 현상을 말한다. 보수 정당의 선거 결과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여론조사에서 지지를 솔직하게 밝히지 못하는 현상을 가리키는 말이다. '침묵하는 다수(silent majority)' 라는 표현과 비슷한 말이다. 침묵하는 다수(silent majority)는 어떤 국가 또는 집단에서 자신의 의견을 공개적으로 표현하지 않는 불특정 절대다수를 말한다.

2016년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이민자 문제나 정치적 올바름에 불만을 표하는 미국민들을 두고 '침묵하는 다수(silent majority)' 라 지칭하였으며 득표에 성공했다. 제45대 대통령으로 취힘하면서 등장한 용어가 '샤이 드럼프'라는 말이다. 자신이 트럼프를지지한다는 사실을 겉으로 표현하지 않는지지층이나 지지자를 지칭하는 말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942 2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샤이보수(Shy Conservatives),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