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4일 (수)부활 제4주간 수요일나는 빛으로서 이 세상에 왔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국민템과 맘코노미(Momconomy)

5109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3-19

 


국민템과 맘코노미(Momconomy)



맘코노미(Momconomy)는 엄마를 뜻하는 맘(Mom)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이다. 2020년 트렌드로 급부상하면서 사회적으로 많은 변화가 생기고 있음도 부정할 수 없다. 세상 모든 엄마들의 엄청난 정보 공유를 통해 생성되었고 활성화된 경제 활동을 일컫는 말이 맘코노미(Momconomy)다.

국민육아템(국민템)이라 불리는 것들이 있다. 국민이라는 수사가 붙은 무궁무진한 아기 용품들을 말한다. 아이가 점점 커 나갈수록 이 아이템들은 지속적으로 변경된다. 그때에 맞고 필요한 제품들이 존재할 것이다. 육아를 위한 시장은 거대하다. 맘코노미(Momconomy)라 일컬어지는 아이와 자신을 위한 엄마들의 경제활동은 활발하며 대단히 영향력이 크다.

출산이 임박하면 예비 부모들은 더욱 바빠진다. 출산 후 집에 돌아오면 당장 아기를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집안에 아이가 생기면 그간 누렸던 라이프 스타일은 완전히 붕괴되고 아이에 맞춰 모든 것이 움직인다. 맘코노미(Momconomy)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엄청난 부가가치가 존재하는 블루오션(blue ocean)으로 지칭되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385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국민템,맘코노미(Momconomy),블루오션(blue ocean),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