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9일 (금)부활 제3주간 금요일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가톨릭마당

sub_menu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연중 제24주간 토요일] 씨 뿌리는 사람의 비유설명

140872 김종업 [rlawhddjq] 스크랩 2020-09-19

 

 

 

   

2020년 9월 19일 [연중 제24주간 토요일

씨 뿌리는 사람의 비유설명

 

성경의 의문은 성경에서 찾을 수 있다하느님은 말씀을 그렇게 짝하여 주셨다깨달음은 그 성경 말씀에 근거해야 한다하느님의 말씀을 인간들의 감동적 스토리를 예화로 들어 말하는 것을 조심해야한다그러면 하느님의 듯에서 떨어져 나간다성경은 하느님과 그분의 뜻에 죽기까지 순명하신 예수의 감동적 스토리그 구원의 말씀이다.

 

(루카8,8-15)

8예수님께서는 이(씨뿌리는 사람의 비유말씀을 하시고, “들을 귀 있는 사람은 들어라.” 하고 외치셨다.

성령을 청하여 성령의 귀로 이끄심으로 들어야 하는 것이다.

(2베드1,20-21) 20 무엇보다 먼저 이것을 알아야 합니다성경의 어떠한 예언도 임의로(인간의지혜해석해서는 안 됩니다. 21 예언은 결코 인간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사람들이 성령에 이끌려 하느님에게서 받아 전한 것입니다.

하느님의 뜻을 깨달아야 하는 것.

 

(요한16,13) 13 그러나 그분 곧 진리의 영께서 오시면 너희를 모든 진리 안으로 이끌어 주실 것이다그분께서는 스스로 이야기하지 않으시고 들으시는 것만 이야기하시며또 앞으로 올 일들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다.

 

제자들이 예수님께 그 비유의 뜻을 묻자,

비유의 뜻성경 말씀의 문자 그대로가 아닌 문자속에 숨겨진 하느님의 듯을 깨달아야 하는 것곧 인간의 지혜가 아닌 하느님의 지혜로 깨달아야 하는 것(1코린2,6-9), 그래서 성령의 도우심을 반드시 청해야 하는 것이다.

 

10 예수님께서 이르셨다너희에게는 하느님 나라의 신비(미스테리온-비밀)를 아는 것이 허락되었지만, *다른 이들에게는 비유로만 말하였으니, ‘저들이 보아도 알아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려는 것이다.’

하느님의 뜻을 깨닫게 하실 진리의 성령과 함께하는 이들이 아닌다릉이 곧 인간의 지혜뜻으로 들으면 하느님의 구원을 깨닫지 못한다 하시는 것이다.

 

11 그 비유의 뜻은 이러하다. 씨는 하느님의 말씀이다. 12 길에 떨어진 것들은말씀을 듣기는 하였지만 악마가 와서 그 말씀을 마음에서 앗아 가 버리기 때문에 *믿지 못하여 구원을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하느님의 구원의 길그 계약의 말씀을 인간의 길(방법)로 받으면 하느님의 말씀 안에 구원의 약속을 빼앗기는 것이다하느님의 진리의 말씀은 보이지 않는 비밀신비이기에 깨달아 믿음으로 받는 것그러니 나타나는 인간의 보이는 현상은 참 진리가 아니기에 구원을 받을 수가 없다.

 

(로마8,24) 24 사실 우리는 희망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보이는 것을 희망하는 것은 희망이 아닙니다보이는 것을 누가 희망합니까

 

13 바위에 떨어진 것들은들을 때에는 그 말씀을 *기쁘게 받아들이지만 뿌리가 없어 한때는 믿다가 시련의 때가 오면 떨어져 나가는 사람들이다.

하느님의 말씀은 사람의 감정을 기쁘게 하시지 않는다말씀은 우리의 마음을 쪼개어 죄악을 드러내기에 아프다.(히브4,12참조영의 수술과 같은 것죄라는 암 덩어리를 제거해 살리시려는 것이다물론 죄그 암 덩어리의 치료의 약은 그리스도의 피.(루가22,20 에페1,7 참조)

그 하느님의 뜻을 깨달아 담지 못하면갖지 못하면 구원에서 떨어져 나간다.

 

14 가시덤불에 떨어진 것은말씀을 듣기는 하였지만 살아가면서 인생의 걱정과 재물과 쾌락에 숨이 막혀 열매를 제대로 맺지 못하는 사람들이다.

세상살이곧 현세를 위한 신앙을 갖는 사람도 떨어져 나간다하느님은 세상의 복이 아닌하늘의 복(바라크신적 생명력)을 약속 하셨고예수님께서도 그 하늘의 생명()을 주시기 위해 죽으셨기 때문이다.

세상의 복은 사탄이 약속했고(루가4,6) 그것은 속이는 거짓이다.

 

15 좋은 땅에 떨어진 것은바르고 착한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간직하여 인내로써 열매를 맺는 사람들이다.”

오늘본문 앞3 그리고 다른 *여자들도 많이 있었다그들은 자기들의 재산으로 예수님의 일행에게 시중을 들었다.’

여자(데무트-그릇), 흙으로 빚어진 그 그릇들이성경 말씀을 하느님의 바르고 착한 마음(), 그 참 진리 그대로 듣고그 말씀을 그릇(마음)에 간직하라 시는 것이다그것이 좋은 땅인 것이다그런데 인내로 열매를 맺어라하신다인간의 길(계명)이 아닌 하느님의 길(계명그 말씀이 진리라 말하면 많은이들이 핍박할 것이기에 인내로 끝까지 지키라는 말씀인 것이다.

 

(티토1,13-14) 13 이 증언은 참말입니다그러므로 그들을 엄하게 꾸짖어 그들의 믿음이 건전해져서, 14 유다인(사람)들의 신화그리고 진리를 저버리는 인간들의 계명에 정신을 팔지 않게 하십시오.

 

(2테살3,5) 주님께서 여러분의 마음을 이끄시어하느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이르게 해 주시기를 빕니다.

 

*천주의 성령님 무두를 의탁합니다아멘~

 

 

 


0 1,601 0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