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가톨릭마당

sub_menu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2021년 10월 24일[연중 제30주일(전교 주일)]

150546 김종업 [rlawhddjq] 스크랩 2021-10-24

 



 

 

 

2021년 10월 24[연중 제30주일(전교 주일)]


*(입당송 시편 67,2-3)

하느님은 자비를 베푸시고 저희에게 복을 내리소서당신 얼굴을 저희에게 비추시고 자비를 베푸소서당신의 길을 세상이 알고당신의 구원을 만민이 알게 하소서.

하느님자비의 얼굴구원의 길은 성경(聖經)에 있다.


*(본기도)

하느님참 빛이신 성자를 이 세상에 보내셨으니 약속하신 성령을 내리시어 사람들 마음속에 언제나 진리의 씨앗을 심고 신앙의 꽃을 피우게 하시며모든 이가 세례로 다시 태어나 새 생명을 얻고 하느님 나라에서 한 백성을 이루게 하소서.


2독서(로마10,9-10.17)

예수님은 주님(주인)이시라고 입으로 고백하고 하느님께서 예수님을 죽은 이들 가운데에서 *일으키셨다고 마음으로 믿으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의 죄의 대속(代贖)의 죽음(死亡)이며 부활(復活)이다.


10 곧 마음으로 믿어 의로움을 얻고입으로 고백하여 구원을 얻습니다. 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오고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이루어집니다.

말씀을 나 자신에게 먼저 들려주어 믿음을 가져야 이웃에게 전할 수 있다.


복음(마태28,18-20)

18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다가가 이르셨다. “나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한을 받았다.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하느님께서 죄인들의 구원의 계획을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대속으로 다 이루셨고성령께서 완성하셨다곧 예수님의 십자가(十字架)의 길을 구원의 진리로죄인이 무죄(無罪)한 하느님의 자녀로 선포(宣布)하셨다그 말씀을 믿도록(간직 하도록하는 것이 성령의 이름으로 받는 세례(洗禮).

그 말씀을 믿도록(간직 하도록하는 것이 성령(聖靈)의 이름으로 받는 세례(洗禮)그리스도를 통한 하느님의 구원의 계획그 계약(약속)을 진리로 깨닫도록하늘의 영, ‘성령을 받도록 하라는 말씀이다.


(요한14,6) 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요한14,26) 26 보호자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해 주실 것이다.


(요한15,26) 26 내가 아버지에게서 너희에게로 보낼 보호자곧 아버지에게서 나오시는 진리의 영이 오시면그분께서 나(구원이 진리)를 증언하실 것이다.

 

(1코린2,10) 10 하느님께서는 성령을 통하여 그것들을 바로 우리에게 계시해 주셨습니다성령께서는 모든 것을그리고 하느님의 깊은 비밀까지도 통찰하십니다.


(로마8,8-9) 8 육 안에 있는 자들은 하느님 마음에 들 수 없습니다. 9 그러나 하느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사시기만 하면여러분은 육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게 됩니다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을 모시고 있지 않으면그는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20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보라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세상 끝 날까지주님의 용서평화위로가 언제나 함께 하신다는 것이다성사(聖事), 세례 행위로 얻는 용서평화위로가 아니라말씀을 진리(眞理)로 깨달은 믿음으로 얻어 지키는 주님의 용서평화위로다그래서 우리의 착한 삶을 넘어 성령을 통한 말씀 선포가 선교(宣敎)이며 이웃사랑이다.


주님의 용서(容恕)로 평화(平和), 위로(慰勞)로 늘 함께 하시는 보호자 천주의 성령님감사합니다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723 0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