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아이데이션(ideation)

5024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19-12-27

 


아이데이션(ideation)



 

아이데이션(ideation)은 아이디어(Idea)에 어떤 동작을 명사로 만드는 액션(action)의 합성어다.

아이디어 생산을 위해 행하는 활동 혹은 아이디어 생산 자체를 뜻하는 광고 용어를 가리켜 아이데이션(ideation)이라고 한다. 아이데이션(ideation)은 아이디어 자체가 아니라 아이디어가 만들어지는 과정에 중점을 둔 개념이다.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한 모임을 아이데이션 회의라고 한다.

아이데이션(ideation)은 개인 또는 그룹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아이디어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단순하지 않다. 먼저 아이디어가 생성이 되어야 하고, 그 생성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또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의 뇌는 효율적으로 일을 처리하기 위해 습관처럼 반복적 사고를 하기 때문에 새로운 생각을 떠올리기 어렵다. 그래서 새로운 사고를 하기 위해서는 평소처럼 사고하는 것에서 탈피하여 창조적인 마인더로 전환하여 전혀 다른 셋팅에서 아이디어를 발산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과정을 아이데이션(ideation)이라고 한다.

아이데이션(ideation) 기법에는 브레인 스토밍(brain storming), 브레인 라이팅(brain writing), 속성 열거법, 체크리스트법, 형태분석법, 카탈로그법, 초점법, 시네틱스, 고든법, NM법 등이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342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아이데이션(ideation),시사용어,시사상식,아이데이션 회의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