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나눔마당

sub_menu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SVOD 와 TVOD 와 AVOD

5038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1-08

 


SVOD 와 TVOD 와 AVOD



 

VOD는 Video On Demand 의 약어로 시청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컨텐츠를 선택해 볼 수 있는 시스템, 즉 '주문형 비디오'라는 말이다. VOD(주문형 비디오)는 SVOD(구독 주문형 비디오), TVOD(건당 주문형 비디오), AVOD(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로 나뉜다.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에서 정액제 요금으로 컨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컬어 SVOD라고 한다. SVOD는 Supscription Video On Demand 의 약어로 '구독 주문형 비디오'라고 한다.

SVOD(구독 주문형 비디오)는 가입자가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에 가입 후 주,월, 연간 구독을 하고 서비스 기업이 제공하는 컨텐츠를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넷플릭스, 아마존 비디오가 대표적 SVOD(구독 주문형 비디오)이다.

TVOD는 Transactional Video On Demand의 약어로, '건당 주문형 비디오'라고 한다.

TVOD는 컨텐츠 1건당 이용 요금을 지불하는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로 한국에서 VOD(주문형 비디오)라고 말하면 대체로 TVOD(건당 주문형 비디오)를 일컫는다.

TVOD(건당 주문형 비디오)는 SVOD(구독 주문형 비디오)보다 가격이 높고 최신 컨텐츠를 개별로 대어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IPTV와 TVOD, 구글 플레이 비디오, 아이튤즈 비디오가 대표적 TVOD(건당 주문형 비디오)이다.

AVOD는 Advertising Video On Demand의 약어로 '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말한다. 말 그대로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을 이용한 주문형 비디오를 가리키는 말이다. 시청자는 한 개 혹은 여러 광고를 일정 시간 혹은 끝까지 시청해야 시청료를 지불하지 않고 컨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가 대표적 AVOS(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352 1

추천  0 반대  0 신고  

TAG

VOD(주문형 비디오),SVOD(구독 주문형 비디오),TVOD(건당 주문형 비디오),AVOD(광고 기반 주문형 비디오),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