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가톨릭마당

sub_menu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20 08 05 (수) 평화방송 미사 전두엽 우뇌에 가로로 4층으로 머물러 빛의 생명을 주면서 새로운 방법으로 물질대사를 다스려준 곳이 부비동이었음

2162 한영구 [hanikoo] 스크랩 2020-09-11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오늘 8월 5일 수요일 연중 제18주간 평화방송 정오 미사를 선택하여 참례하였습니다. 오늘 미사 예물 기도에서부터 성령님께서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경사 양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저의 생명을 점검하십니다. 그리고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서 조금 우측으로 떨어진 전두엽 우뇌 상단에 머물러 오른쪽으로 평행선보다 약간 아래로 기울어진 사선에 멈추어 만져주십니다. 빛의 생명을 주시어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신다고 상상을 하지만 이 방법으로 가끔 다스려주시었으므로 어느 곳의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두 눈 사이 콧날 경사 끝에서 약간 아래로 오른쪽 눈 아래 눈꺼풀 가로로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죄의 상처가 있는 곳들은 침과 눈물의 물질대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물질대사를 다스려주시어 그 죄의 상처들을 단계적으로 없애주시어 물질대사가 건강한 사람처럼 이루어지게 하여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그러면 자율신경 중에 부교감신경이 작용하여 침과 눈물의 분비가 많이 이루어져 그 상처가 있는 기관들이 정상화되어 건강하게 활동하게 하여주신다고 상상합니다.

그리고 미사통상문 기도주님의 기도이후에서부터 성령님께서 저의 두 눈 사이 콧날 경사 양쪽 끝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그리고 두정엽 정수리 가운데에서 약간 떨어진 전두엽 상단 우뇌 가운데에 머물러 만져주십니다. 가로로 평행선보다 약간 오른쪽 아래로 기울어진 사선을 정하여 멈추어 빛의 생명을 주시면서 다스려주신다고 상상합니다. 앞이마 살갗 전두엽 우뇌에도 머물러주시어 가로로 만져주면서 다스려주십니다. 오른쪽 눈의 콧날 경사 끝에 머물러주시면서 가로로 저의 오른쪽 눈꺼풀 아래 눈꺼풀 가로로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눈만 빼 놓고 오른쪽 전부를 둘러싸서 만져주신다고 느껴집니다. 완전히 새로운 방법으로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십니다.

오늘은 양쪽 귀에서 전혀 귀 안의 조직이 움직이는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습니다. 처음 경험하는 것입니다.귀 안의 조직의 기관이 움직이어 소리가 나도록 항상 다스려 주시었습니다. 가로로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는 것은 혹시 다른 곳을 다스려주시는 것일 수 있다고 상상합니다.

미사 후에도 가스를 조금 토해냈습니다. 그러나 다시 전두엽 우뇌에  4층으로 가로로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다스려주시었습니다.

 

흠숭 하올 삼위일체이신 우리 주님,

이처럼 새로운 방법으로 머물러 만져주시면서 빛의 생명을 주시어 다스려주시니 감사합니다. 더 정신을 집중하고 기억하여 다스려주시는 분야가 신경계통인지 또 혹은 다른 조직이나 기관들인지 알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이처럼 새로운 방법으로 저의 전두엽 우뇌에 머물러 만져주시고 다스려주시어 감사합니다. 이 못난 작은 이를 사랑하여 주시어 거룩하신 하느님의 뜻으로 이처럼 새로운 방법과 새로운 위치에 머물러 빛의 생명을 주시고 다스려주시니, 지극하신 하느님 뜻의 사랑으로 주님을 더욱더 사랑합니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처음과 같이 이제 와 항상 영원히 아멘.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부비동 Paranasal sinus 副鼻洞

부위 :

질환 : 귀코목질환

 

정의

부비동이란 콧구멍과 연결되어 얼굴 뼈 안에 있는 빈 공간을 말합니다. 머리뼈 안에 있는 뇌를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종류에는 상악동, 전두동, 사골동 및 접형동이 있습니다.

 

위치

코 주변으로 머리뼈 안쪽에 위치합니다.

 

구조

얼굴뼈 안쪽에 공기로 채워진 빈 공간입니다. 공간의 내벽은 점막으로 덮혀 있으며 자연공이라는 작은 구멍을 통해 비강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위치에 따라 네 부위로 나뉩니다.

 

이마굴(전두동): 이마뼈 안에 위치하며 눈썹 부근에 좌우로 있습니다.

벌집굴(사골동): 양 눈 사이이면서 코뼈 안쪽에 위치합니다. 여러 개의 작은 공간들로 나뉘어 있습니다.

나비굴(접형동): 양 눈 부위의 깊은 안쪽에 위치하며, 부비동 중 가장 뒤편에 있습니다.

위턱굴(상악동): 눈의 아래 부위이면서 윗 턱 부분에 위치합니다. 양 뺨 안에 있으며, 부비동 중 가장 큰 구조입니다.

 

기능

비강과 연결된 자연공을 통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를 가온·가습시키고, 비강 내 압력 조절을 돕습니다. 점막에서 생성된 분비물을 자연공으로 밀어내어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데, 여러가지 원인으로 분비물이 비강으로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으면 염증이 생기고 분비물이 고여 축농증이 발생합니다.

속이 텅 빈 공간으로 두개골을 가볍게 하고, 눈과 뇌를 보호합니다. 목소리를 낼 때 음성을 공명시키는 일에도 관여합니다.

 

헬스팁

생리식염수로 코안을 세척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소금물, 죽염 등으로 코를 세척하는 방법은 코점막을 손상시켜 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코피는 대체 왜 날까요

비출혈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은 코를 손가락으로 상처를 내는 경우이며, 비중격의 앞쪽 부위에 경미한 출혈을 일으킵니다. 코점막이 건조한 경우에도 같은 부위에 더 자주 출혈이 나타납니다. 비강내 스테로이드(corticosteroid) 혹은 항히스타민제 투여는 비점막에 출혈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환자들은 비중격에 직접적 분무로 인한 출혈을 피하기 위해 외측으로 분무하는 등의 적절한 분무 방법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코뼈나 비중격에 직접적인 상처로 인한 출혈이나 바이러스 혹은 세균성 비부동염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드물지만 종양도 출혈을 야기합니다. 전신적으로 혈액응고 장애나 혈액 양성 종양, 유전성 출혈성 모세혈관 확장증 등은 심한 재발성 출혈을 초래합니다.

출처 : 서울아산병원

 

Frontal sinus : 전두동 Sphenoid sinus : 접형동  Ethmoid air cells : 사골동(篩骨洞)  Maxillary sinus : 상악동(上顎洞)

 

전두동 : 이마뼈 속에 있는 굴. 굴에 열린 구멍을 거쳐 코안으로 통한다.=이마굴.

접형동 : 코안으로 열려 있는 나비뼈 속에 공기가 차 있는 공간.

사골동 : 사골에 공기가 차 있는 콩알 크기의 공간. 주위의 다른 뼈로 뻗어 나가기도 하며, 열리는 곳에 따라 전사골 봉소, 중간 벌집, 후봉소로 분류한다.

상악동 : 코곁굴의 하나로 위턱뼈 가운데 있는 한 쌍의 공동(空洞). 안쪽은 코안의 점막으로 덮여 있으며 그 속에는 공기가 들어 있다. 코곁굴염이 잘 걸리는 곳이며 이뿌리에 가까워 염증을 일으키기도 한다.=위턱굴.

출처 : 표준국어대사전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0 1,716 0

추천  0 반대  2 신고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