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 아트슈머(artsumer)
-
5254 박남량 [narcciso] 스크랩 2020-08-12
-
아트슈머(artsumer)
남의 눈을 신경 쓰기보다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소비 방식이 유행하면서 1980년대에서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를 중심으로 소비를 통해 문화적 만족감을 추구하고자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아트슈머(artsumer)라고 한다.
아트슈머(artsumer)들은 전시회나 예술 작품 등 브랜드 네임밸류나 가성비 대신 자신이 추구하는 경험과 가치를 만족시키는 제품에 거침없이 소비력을 쏟아 붓는 특징이 있다.
이들은 소비를 주도하고 소셜미디어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변 사람들의 소비를 이끄는 한편, 타인도 자신이 가진 가치관과 라이프 스타일에 공감하게 하는 온오프라인 상의 영향력도 갖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아트슈머(artsumer),시사용어,시사상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