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게시판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20일 (토)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가톨릭마당

sub_menu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구마사제 / 악령과 싸우는 자

130742 이정임 [rmskfk] 2019-07-01

구마사제  

악령과 싸우는 자 

 

지은이 : 체사레 트루퀴 

지은이 : 키아라 산토미에로

옮긴이 :  황정은

감수 : 윤주현 

가톨릭출판사 

 

 

사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에게 가장 궁금한 부분이 몇 있는데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악마는 존재하는가? 이 의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물음에 관해서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악마는 존재한다」이 책을 통해서 분명하게 악마의 실체에 대해 알려 주셨으며 구마 사제 이 책에서도 프란치스코 교황님을 비롯해서 여러 교황님들의 말씀들을 통해서 악마의 존재에 관해서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있습니다.

 

"악마는 유혹과 거짓을 이용해 자신을 숨깁니다.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싶어 하지 않지요. 그래서 프랑스의 시인인 샤를 보들레르는 다음과 같이 기술했습니다. 

 

'악마의 교활함 가운데 가장 훌륭한 부분은 바로 우리에게 악마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믿게 하는 점입니다.'

 

이는 프란치스코 교황님이 우리에게 수시로 언급하는 부분입니다."(74쪽) 


저는 그동안 신앙생활을 해 오면서 성경의 모든 말씀들을 진실로 믿고 믿음의 신앙생활을 해 왔지만 이번에 구마 사제를 읽으면서 일선에서 직접적으로 구마사제로 활동하시면서 겪으셨던 구마사제의 역활을 알아가면서 악마가 어떻게 활동하고 있는지 자세하게 이해하게 되었고, 앞으로 신앙생활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에 관해서도 구체적인 다짐도 하게 되었습니다.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찾아갔던 점집, 꿈해몽, 철학관 ... 그런 부류의 일을 하는 사람들과 친분을 쌓고 살았던 때에 겪었던 일들이 내 인생에 어떤 악영향을 받았는지도 성찰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점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안에서 성사생활을 충실하게 해 나가야겠다는 결심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하느님의 말씀과 성사 안에서 우리의 영혼을 가꿔 가는 것이야말로 사탄과 악마에게서 멀리 떨어질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189쪽)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는 어떤 고통이 모두 악마의 작용이라고 악마에게 그 원인을 돌려서도 안 되지만, 악마는 없다고 믿어서도 안 된다는 점을 확실하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직접적으로 악령의 지배를 받고 있는 사례가 어떤 것인지에 관해서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구마사제의 활동과 우리가 일반적으로 신앙생활 안에서 악의 유혹을 물리치고 사탄을 물리칠 수 있는 기도의 종류에 관해서도 배우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악마가 우리 삶에서 어떻게 활동하고 있는지 알려주고 있는 이 책은 신앙인들이 꼭 한 번은 읽어야 하는 그런 중요한 책이라고 추천해 드립니다.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 1,596 0

추천  1 반대  0 신고  

TAG

구마사제, 악령과 싸우는 자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